"보시라이, 10여차례 장쯔이 성접대 받아"

류성무 입력 2012. 5. 29. 11:50 수정 2012. 5. 29. 15: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만신문 "'돈줄' 쉬밍 회장이 중개인 역할"

대만신문 "'돈줄' 쉬밍 회장이 중개인 역할"

(타이베이=연합뉴스) 류성무 특파원 = 낙마한 보시라이(薄熙來) 전 중국 충칭시 당서기가 중국을 대표하는 유명 여배우 장쯔이(章子怡)와 '향응성 밀회'를 즐긴 의혹을 받고 있다고 자유시보가 미국에 서버를 둔 중문 사이트 보쉰을 인용해 2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보시라이의 돈줄 역할을 해온 쉬밍(徐明) 다롄스더(大連實德) 그룹 회장이 지난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10여 차례 이상 장쯔이를 보시라이에게 보내 '성접대'를 하도록 했다.

쉬 회장은 이 대가로 장쯔이에게 한차례 최고 4천600만 대만달러(약 18억원)를 지급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밀회 장소로는 베이징(北京) 서우두(首都) 공항 부근이나 베이징에 있는 쉬 회장 개인 공간 등이 이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문은 장쯔이가 이 같은 혐의로 최근 보시라이 사건을 조사하는 중국 공산당 중앙기율위원회의 신문을 받았으며 출국금지 조치까지 내려진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신문은 또 쉬 회장이 당국 조사과정에서 보시라이 외에 두 명 '고위층' 인사에게도 장쯔이를 향응 상대로 소개했으며 자신도 거액의 대가를 지불하고 장쯔이와 은밀한 관계를 가졌다고 진술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보쉰은 지난 4월 쉬밍이 보시라이에게 그동안 100여 명의 여성을 향응 상대로 소개했으며 그중에는 여배우 등 이름만 대면 알 만한 유명인들이 포함돼 있다고 전했었다.

tjdan@yna.co.kr

"교황청 문서 유출 파문 몸통은 추기경" < 伊언론 >

보이프렌드, 유람선에서 日 데뷔 기자회견

서울시내버스 내달부터 부정승차 대대적 단속

-日야구- 이대호, 시즌 10호 홈런 폭발

정몽준 "특목고ㆍ자율형사립고 단계적 폐지"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