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상징색 노란색으로 결정

류지복 입력 2012. 2. 20. 15:47 수정 2012. 2. 20. 15: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류지복 기자 = 민주통합당은 20일 노란색을 당의 상징색으로 결정했다. 당의 옛 상징색이던 녹색은 보조적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이재경 홍보위원장은 "야권 통합정당인 민주통합당이 출범한 이후 당을 상징하는 기본 색상을 정하고,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색상을 통일할 필요가 있었다"고 말했다.

노란색을 상징색으로 정한 것은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신을 계승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 전 대통령이 1987년 평민당 대선 후보로 나섰을 때, 노 전 대통령이 2002년 민주당 대선후보로 선거운동을 벌일 때 사용했던 색깔이 노란색이었다는 것이다.

이 위원장은 "노란색은 전 세계 개혁ㆍ진보정당들이 많이 사용하는 변화와 개혁의 색깔"이라며 "앞으로 각종 홍보물과 현수막, 점퍼 등에 이 색깔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jbryoo@yna.co.kr

<"한명숙 정치적으론 유죄"..與 대야공세>(종합)

<北대응타격 위협에 정부 `무대응' 기조>

<새누리 "한명숙 정치적으론 유죄">(종합2보)

<오늘날씨> 낮부터 평년기온 회복…추위 주춤

<박원순시장 아들 MRI 진위 논란 확산>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