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박근혜 일할 수 있는 체제 갖춰야"

신지홍 2011. 5. 2. 11: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류ㆍ비주류 넘어 `중도중심론' 만들것"

(서울=연합뉴스) 신지홍 기자 = 한나라당 황우여 의원은 2일 "이번 원내대표 선거를 통해 박근혜 전 대표가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체제가 갖춰져야 한다"고 말했다.

6일로 예정된 차기 원내대표 출마를 준비 중인 4선의 황 의원은 이날 SBS 라디오 `서두원의 시사초점'에 출연해 "당의 전체적인 모습을 그릴 때 박 전 대표라는 중요한 분, 국민의 염원을 받는 분의 역할이 아주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 당은 `주류 책임론'이라고 해 정권수립 주체들이 중심이 돼 3년간 국정운영을 했고 박 전 대표는 옆으로 물러나 국정 동반자로서의 역할이 대단히 약해져 있다"며 "비주류는 이른바 사생아 취급을 받았고 소장파들의 올곧은 목소리는 무시당했다"고 비판했다.

재보선 패배에 대해 "당의 화합과 국민이 요구하는 변화의 목소리에 부응하는게 쇄신책"이라며 "수도권이 대변하는 민심은 한마디로 한나라당이 민생에 대한 국민의 목소리를 도외시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황 의원은 "당의 구성원들이 하나로 모일 수 있는 중도라고 할까, 중앙을 형성해 온 분들이 중심을 잡을 수 있는 틀을 짜는 게 중요하다"며 "주류ㆍ비주류를 넘어선 연계고리를 마련하고 누구나 활기있게 참여할 수 있는 마당인 `중도 중심론'이라는 영역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원내대표 출마를 계획하고 있는 이주영 의원과의 후보단일화 여부에 대해 "서로의 역할을 잘 검토해야 되지 않을까 싶은데 한번 만나서 이야기를 해야겠다"고 긍정적 입장을 밝혔다.

shin@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