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기영 "속 썩여 드려 죄송합니다" 넙죽 큰 절

춘천|최승현 기자 2011. 3. 15. 18: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27 강원도지사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엄기영 예비후보가 15일 오후 강원도 춘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한나라당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특별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해 후보자 정견발표에 앞서 지지자들에게 큰절을 올리고 있다. < 사진제공=오마이뉴스 유성호 기자 >

"그동안 강원도지사 출마 또 한나라당 입당, 이런 문제를 두고 여러 당원 동지 여러분께 속 썩여 드린 거 먼저 사과합니다."

4·27 강원도지사 보궐선거에 출마한 엄기영 전 MBC사장이 15일 사과를 했다.

엄 전 사장은 이날 춘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한나라당 2018 평창동계올림픽유치특위 발대식에 참석, 정견 발표를 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참석자와 당원들을 향해 큰절을 했다.

이어 "한당 안상수 대표, 박근혜 전 대표 두 분께서 참석하셔서 오늘 자리 무게를 훨씬 더 많이 높여주셨다. 큰 박수 보내드립시다"며 당원들의 호응을 유도하기도 했다.

그는 그동안 야�이 상당히 공을 들여왔던 인물이란 세간의 평가를 의식한듯 정견발표 말미에 이에대한 입장도 표명했다.

엄 전 사장은 "아시다시피 민주당으로부터 줄기차게 영입 제의를 받았으나 강원도만 생각한 저는 한나라당을 선택했다"며 "4월 27일 강원 도지사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밝혔다. 엄 전 사장은 연설을 마친 후에도 다시 한번 큰 절을 하는 등 지지를 호소했다.

이에 앞서 정견발표를 한 최흥집 전 강원도정무부지사는 엄 전사장의 그동안 행보를 염두에 둔 듯한 말을 쏟아냈다. 최 전 부지사는 "도지사는 정체성과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며 포문을 열었다.

그는 이어 "무늬만 강원도 사람, 야당의 표적이 되는 사람, 검증되지 않은 사람은 절대로 될 수 없다"며 "배신과 도덕성 문제로 이미 훼손될대로 훼손된 후보는 본선에서 이길 수 없다"고 말했다.

최 전 부지사는 "말 잘하는 사람보다 일 잘하는 진정한 일꾼이 도지사가 되어야 한다"고 재차 엄 전사장을 겨냥했다. 이밖에 최동규 한국생산성본부회장은 "그동안 누가 능력을 발휘했고, 무슨 성과를 이뤘는지 잘 보아달라"며 "말뿐이 아닌 실천할 참 일꾼을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엄기영 전 MBC사장은 지난 2일 한나라당강원도당 사무실에서 입당 기자회견을 가질 당시 "나는 MBC 사장 자리에서 쫓겨난 것이 아니라 정부와 언론에 관해 이견이 있었고, 언론자유는 소중한 가치이나 이것이 좌절돼서 사장직을 사퇴한 것"이라고 밝혔다.

< 춘천/최승현 기자 cshdmz@kyunghyang.com >

[경향블로그]

[뉴스 인물 따라잡기]엄기영의 어처구니 없는 변신

[미디어로그] 좌고우면 엄기영으론 강원도의 희망은 없다

[강병한의 여의도 정치탐험] 한나라당은 봉숭아 정당?

[유인경의 수다의 힘] 노래하듯 정치하라

경향신문 '오늘의 핫뉴스'

▶ "방사능 온몸 저지" 日원전 50명 남아 '사투'

▶ 국과수 "장자연 편지 친필 아니다"

▶ 그 많은 화이트데이 사탕 누가 다 사나 봤더니…

▶ '1박2일' 나영석PD "유희열 영입 시도했다"

▶ 李대통령 "내가 세계 정상 중 제일 열심히 한다"

▶ '상사로 모시고싶은 女' 고현정 누른 1위?

공식 SNS 계정 [경향 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세상과 경향의 소통 Khross]-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