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현장> 소보원 공익요원 근무태만 도마

입력 2010. 10. 5. 22:50 수정 2010. 10. 5. 22: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기자 = 국회 정무위원회의 5일 한국소비자원 국정감사에서는 소보원에서 근무했던 공익요원들의 근무태만 실태가 도마위에 올랐다.

특히 증인으로 채택된 전모(34)씨가 정무위의 동행명령권 발동에도 불구, 병원에 입원해 출석을 끝내 거부하자 야당 의원들의 질타가 쏟아졌다.

2006년 3월3일∼2008년 3월28일까지 소보원에서 공익요원으로 근무한 전씨는 연가 37일, 병가 30일, 특별휴가 6.5일, 청원휴가 7일 등 80.5일의 휴가를 사용했으며 이 기간 총 60일간 중국에 체류했다는 의혹이 불거져 현재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민주당 박병석 의원은 "전씨 외에 상습적 근무지 이탈 사례가 더 있는 만큼 공익요원 근무체계 전반을 재점검해야 한다"며 소보원의 부실한 관리를 질타했고, 박선숙 의원은 "전씨는 `신의 아들'인가"라고 꼬집었다.

자유선진당 임영호 의원은 "병무청에 접수된 제보에 따르면 전씨는 수천만원대의 금품과 성접대 등 향응을 소보원 공무원들에게 제공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영신 소보원장은 "수사가 진행중이어서 자세한 내용은 결과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물의를 빚어 죄송하다"고 말했다.

국감에서는 또 애플 아이폰의 애프터 서비스 문제로 박정훈 애플컴퓨터 코리아 본부장이 증인으로 출석했으나 "담당자가 아니라 자세한 내용을 모른다"는 답변만 반복, 눈총을 받았다.

창조한국당 유원일 의원은 신규 휴대폰 고장시 리퍼폰(수리된 중고폰)을 제공하는 애플의 AS정책에 대해 "우월적 지위를 남용한 소비자 권리 박탈"이라고 했고, 한나라당 권택기 의원도 "계속 모르겠다고 하면 증인으로 효력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회의를 진행하던 한나라당 이사철 의원은 "오는 21일 국감에서 책임있는 답변을 할 임원이나 사장을 증인으로 부를 것"이라고 말했다.

hanksong@yna.co.kr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