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국감]"국내1급 호텔..한식당 운영 22% 불과"

김달중 2009. 10. 15. 11: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달중 기자] 정부가 지난해 12월 한식세계화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017년까지 한식을 세계 5대 음식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지만, 정작 국내 1급이상 호텔 중 한식당을 운영하는 곳은 22%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농림수산식품위 정해걸 한나라당 의원은 15일 농수산물유통공사 국정감사에서 "전국 1급이상 호텔 309곳 중 한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호텔은 68개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외국인이 주로 찾는 특1급 호텔의 경우 57개소 가운데 19%인 11개소에 불과했고, 서울의 특1급 호텔 17개소 중 4개소만 한식당을 운영하고 있었다.

정 의원은 이에 대해 "한식세계화 사업과 관련해 우물 안부터 돌아봐야 한다"며 "공사가 진행하는 한식세계화 사업 중 국내 한식업의 발전 및 국내 한식당 지원 관련 사업은 없다"고 지적했다.

한편 정부의 한식세계화 추진 주관기관은 농수산물유통공사로 올해 100억원의 정부예산을 받아 한식세계화 인프라 구축과 한식 교육 및 경쟁력 강화, 한식 체험 및 홍보 강화, 한식당 해외진출지원자금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문화체육관광부 역시 한국음식 관광산업화 사업의 일환으로 23억원의 정부 예산을 지원받고 있어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김달중 기자 da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