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민주당 지도부 고발(종합2보)

입력 2009. 4. 21. 18:40 수정 2009. 4. 21. 18: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김정은 기자 = 한나라당은 21일 이명박 대통령의 `특별당비 30억 대납의혹'을 제기한 민주당 정세균 대표와 원혜영 원내대표, 최재성 의원에 대한 고발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했다.

한나라당은 고발장에서 "정 대표는 지난 19일 부평 마장공원 유세에서 `천신일 10억 수수설'과 `30억 당비대납설', `국세청장 기획출국설' 등을 거론해 마치 이 대통령이 박연차 게이트 사건과 연루된 것처럼 허위사실을 암시했다"며 "한나라당 이재훈 후보를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이 대통령에 대해 허위사실을 공표했다"고 밝혔다.

한나라당은 또 원 원내대표와 최 의원에 대해서도 각각 당 회의와 국회 브리핑을 통해 같은 의혹을 제기한 혐의로 고발했다.

윤상현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민주당이 노무현 게이트를 비호하다 힘에 부치자 이명박 대통령을 붙잡고 허무맹랑한 흑색선전을 하고 있다"며 "아니면 말고 식의 거짓말을 하고, 던져놓고 누가 다치는지 보자는 것은 자기 통제력도 상실한 몹쓸 정치공세"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 노영민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에 대한 민주당의 의혹제기는 정당하다"면서 "정당한 의혹 제기에 고발 운운하는 것이야말로 한나라당의 선거용 정치공작"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이어 "명예훼손은 친고죄인데 당사자도 아닌 한나라당이 무슨 고발을 하겠다는 것인지 웃음이 앞선다"며 "한나라당의 고발로 이명박 대통령의 대선자금 의혹에 대한 수사에 착수할 수 있게 되는 것에 대해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aayyss@yna.co.krkje@yna.co.kr < 긴급속보 SMS 신청 >< 포토 매거진 >< M-SPORTS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