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부세]진보신당 "세대별 합산 위헌 결정 유감"

김진오 2008. 11. 13. 15: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심상정 진보신당 대표는 13일 헌재가 종합부동산세의 세대별 합산에 위헌 결정을 내린 데 대해 강한 유감을 표시했다.

심 대표는 "세대별 합산을 하지 않을 경우 부동산 부자들은 가족명의로 재산을 빼돌려 종부세를 회피할 것이고 이는 결국 종부세의 '유명무실'을 가져올 것이 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심 대표는 그러나 "헌재가 종부세 전체가 아니라 세대별 합산에만 위헌 결정을 내린 것은 오히려 종부세의 정당성이나 필요성을 인정해준 것이라고 볼 수 있다"면서 "세대별 합산의 위헌보다는 종부세 자체의 취지가 합헌이라는 점에 더욱 주목하고 그에 걸맞은 제도적 보완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헌재, 종부세 세대별합산 '위헌'...제도는 남아(종합)[종부세]무력해진 투기억제...조세 회피 '우려'[종부세] 고가주택 대체수요 증가.. 보유 심리 확산[종부세] '일부 위헌' 내려지기까지 일지[종부세] 靑 "헌재 결정, 존중한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nomy.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