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복당불허, 당헌.당규 모르고 하는 소리"

2008. 3. 27. 10: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 전대통령 생가보존회장 피살 철저 조사해야"

(대구=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는 27일 탈당한 측근들의 복당을 허용해야 한다는 자신의 발언을 당 지도부가 `해당행위'라고 비판한 데 대해 "당헌.당규도 모르고 하는 이야기"라고 반박했다.

4.9총선 준비를 위해 지역구인 대구 달성에 머물고 있는 박 전 대표는 선거운동 첫날인 이날 지역구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 지도부의 비판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밝히고 "당헌.당규 어디에도 탈당한 사람의 복당을 불허한다는 규정이 없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이어 "다만 당을 나간 사람 가운데 그 중에서도 아주 해당행위가 극심한 사람에 대해 최고위에서 결의를 거치고, 시.도당에서 결정한다는 규정만 있다"면서 "당헌.당규를 잘 모르고 한 소리"라고 거듭 지적했다.

박 전 대표는 "실제 당 대표도 지난 재.보선에서 어떤 사람을 절대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했지만, 이번 대선에서 그 사람을 포함해 다 받아들였다"며 "그건 당헌 어디에도 없다"고 강조했다.

탈당 인사들의 복당 발언을 놓고 전날 강재섭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일제히 "원칙을 어긴 해당행위"라고 비판한 데 이어 박 전 대표가 강하게 반발함에 따라 이 문제를 둘러싼 당 내홍이 더욱 깊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박 전 대표는 금품 살포로 물의를 빚고 공천을 반납한 김택기씨 공천에 `친박(친박근혜)' 성향인 강창희 인재영입위원장이 연관돼 있다는 주장에 대해선 "당헌.당규에 따라 조사해서 처리하면 된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본인의 의중이 반영된 것이냐는 질문엔 "언제부터 공심위가 내 이야기를 들어줬느냐"면서 "그렇다면 억울하게 나간 사람이 한 명도 없을 것 아니냐"고 정색하고 반박했다.

박 전 대표는 또 전날 밤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보존회장인 김재학씨가 피살된 사건에 대해선 "무엇보다도 이번 피살 사건에 대해 경찰은 한 점 의혹 없이 철저히 밝혀야 할 것이다. 경찰 수사를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정치적 의도가 없는 것 같다'는 경찰 주장에 대해선 "수사도 되기 전에 결론을 내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모든 국민이 의혹을 가지지 않게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너무 큰 충격을 받았다. 바로 그제 가서 뵀던 분인데 너무 억울하게 비참하게 돌아가셔서 잠을 잘 수가 없었다"면서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kyunghee@yna.co.kr

주소창에 '속보'치고 연합뉴스 속보 바로 확인

<모바일로 보는 연합뉴스 7070+Nate/magicⓝ/show/ez-i>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