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내년 주가 3000 돌파"(상보)

입력 2007. 12. 14. 11:56 수정 2007. 12. 14. 11: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정영일기자][주가 저평가 원인은 '정권..."임기내 주가 5000 가는 게 정상"]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는 14일 "제대로만 경제가 된다면 내년에 주가 3000을 돌파할 수 있고 임기내에 제대로 하면 (주가가) 5000까지도 올라가는 것이 정상이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여의도 대우증권 객장을 찾은 자리에서 "주가가 저평가된 가장 큰 요인은 정권때문이다. 정권이 교체되면 전반적으로 상향 조정될 것이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공직에 있어 저는 주식 거래를 안 하지만 주가가 기업들의 실질적 가치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세계 증시에 비해 저평가 돼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주가의 증폭이 외국인 투자자에게 좌우돼 국내 투자자들은 상대적으로 이익을 못 보고 때로는 손해를 본다"며 "주가가 저평가된 가장 큰 요인이 정권이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정권이 교체되면 전반적으로 (주가가) 상향조정될 것"이라며 "투자자가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는 말도 했다.

그는 특히 "차기정권은 세계 경제가 어렵더라도 국민이 화합하고 국민이 지도자를 신뢰하면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내년에 (주가) 3000을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제대로만 경제가 된다면 3000을 돌파하고 임기내에 제대로 한다면 5000까지도 올라가는 것이 정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주식시장은 국내에만 있어서는 안 되고 세계로 나가야 한다. 금융산업은 미래의 성장산업이다"면서 "기업 스스로가 전진하는 노력을 하고 국내를 떠나 글로벌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이명박 "다음 대통령에 절대적 지지 줘야"

☞ 한나라 "이명박 대세론 요지부동이다"

☞ 노동계도 잡은 李, 대세론 힘받나?

☞ 이명박 '재산환원' 대세굳히기 나서나

☞ 이명박 지지선언 '봇물'..대세 굳어지나

정영일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