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수 총리 "불법 시위 엄정하게 대처할 것"
2008. 5. 27. 10:19
한승수 국무총리가 27일 사흘째 계속된 미국산 쇠고기 수입 단대 시위와 관련해 "합법시위는 보호하겠지만 불법시위는 법과 원칙에 의해 엄정 대처할 수 밖에 없다"며 강력한 대응을 지시했다.
한 총리는 이날 세종로 정부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 모두 발언에서 "반대시위가 확대되고 불법을 마다하지 않는 정치집회로 변질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총리는 또 "미국산 쇠고기 수입재개를 반대하는 촛불시위가 점차 과격해지고 있다"고 지적한 후 "쇠고기 관련 정부 고시가 곧 발표되겠지만 각 부처는 홍보를 철저히 해 고시가 발표될 때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정부는 28일에서 30일 사이에 고시 발표를 강행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한편 한 총리는 유가 급등과 관련해 "화물,트럭용 경유가격이 급등해 영세업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정부 정책을 전면 재검토할 필요가 있으며 서민생활 부담을 더는 확실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28일 고유가 대책관련 관계장관 회의 소집을 지시했다.
<경향닷컴>
[스포츠칸 '온에어' 원작 연재만화 무료 감상하기]
- 대한민국 희망언론! 경향신문, 구독신청(http://smile.khan.co.kr) -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산업이지]시작도 전에 시끌시끌…카카오 새로운 ‘친구톡’이 뭐길래
- 트럼프 “한국에 방위비로 수십억달러 지불”···과장된 인터뷰로 ‘간접 압박’?
- 인제 산불 밤새 진화율 98%…일출과 동시에 헬기 투입 재개
- 한덕수 출마 언짢은가? 안철수만 “O”, 김·홍·한 “X”
- 한동훈 “장관 때 결정적 시점에 사형 집행 심각히 고려” 첫 공개
- ‘노후 하강’ 중인 우주정거장...‘트럼프 칼바람’ 맞고 급추락 위기 오나
- 안철수 “한덕수, 이재명 시대 막기 위해 출마 포기해야”
- “이란 남부 항구서 큰 폭발…47명 부상, 사망자도 발생 추정”
- 김건희 혼자 빠져나간 도이치 사건, 검찰 재수사 나섰지만···
- 샌프란시스코 이정후, 3경기 연속 안타···‘오심 논란’ 삼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