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모, 박근혜 '경호단' 구성

2009. 12. 2. 11: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화영 기자 = 정부의 세종시 수정추진에 반대하는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에게 입장 수정을 요구하는 협박편지가 배달된 것과 관련, 팬클럽인 `박사모'가 자체 경호단을 구성했다.

'박사모'의 정광용 회장은 2일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이석우입니다'에 출연, "어젯밤 긴급 전국운영회의를 열어 (박 전 대표에 대한) 박사모 경호봉사대를 창설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경호봉사단은 드러나지 않게, 오버하지 않게, 보이지 않는 경호 봉사를 실시하자고 했다"며 5만6천명 회원 전원이 경호단에 소속되지만 핵심은 전직 경호원, 경찰관, 특수부대 출신자 등 50여명 규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박 전대표 경호팀이 1선, 2선의 보호를 하고 박사모는 3선, 4선 정도 경호하는 모습이 될 것 같다"는 질문에 "굳이 이름을 붙이자면 3선, 4선 정도가 되겠지만, 검은 양복과 안경 등의 경호원 복장 없이 일반 시민과 똑같은 복장으로 자연스럽게 경호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 2006년 5.31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시 한나라당 대표였던 박 전 대표에게 흉기를 휘둘러 징역형을 받은 지모씨와 관련, "당시 철저하게 배후까지 완벽히 수사해 밝혔더라면 (이번과 같은) 협박 문제는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라며 배후에 대한 검찰의 재수사를 요구했다.

quintet@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연합뉴스폰 >< 포토 매거진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