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靑이 인사 다하면 총리 그만 두겠다"

2015. 2. 11. 22: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임형섭 기자 =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는 11일 "청와대가 인사를 다하고 총리를 형식적으로 만들면 어떻게 하겠느냐"는 새누리당 이장우 의원의 질문에 "총리를 그만 두겠다. 그만 두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후보자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이같이 답한 뒤 임명제청권 행사와 관련, "현실적으로 (인사검증) 기구가 있기 때문에 적절한 방법과 여러 통로를 통해 활용할 수 있다고 본다"고 언급했따.

"인사검증 시스템이 제대로 안돼 있다면 보강할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통과도 안됐는데 말하기 경솔하다. 진중하게 생각하겠다"고 말을 아꼈다.

이 후보자는 한일관계와 관련, "기본적으로 한일관계는 국민이 이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느냐가 중요하다. 협력할 것은 협력하되 역사적 사실은 양보할 수 없다"며 "투트랙으로 해서 역사인식 부분에 대한 분명한 요구와 함께 과학기술 분야의 경우 (협력을) 별도로 유지하는 게 우리가 가야할 방향"이라고 밝혔다.

hanksong@yna.co.kr

목격자 "사당종합체육관 지붕 폭격한듯 V자로 붕괴"
'이완구 지인' 강희철, 청문회 답변태도 '빈축'
숨진 미국인 여성인질, IS 간부와 강제 결혼했을 수도
"기상청 안개특보, 10건 중 7건 빗나가"
직접 증거 없는 10년 전 남편 살해…유죄 근거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