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회고록 공세, 나를 두려워해서 일어나는 일"

박대로 2016. 10. 18. 16: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대도 제대로 갔다 오지 않은 사람들이 걸핏하면 종북 타령"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8일 '송민순 회고록' 논란과 관련, "결국 나 문재인이 가장 앞서가니깐 나 문재인이 두려워서 일어나는 일 아니겠나"라며 새누리당의 공세를 대선국면의 전술의 일환으로 규정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충북 괴산군 한살림 생산자연합회 매장을 찾아 간담회를 열고 "아마 이번에 송민순 전 장관 회고록 때문에 논란이 많아서 걱정도 좀 하리라 생각한다. 걱정하지 말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제의 극심한 경제위기, 민생파탄, 거기다가 최순실 우병우 등 권력실세들의 국정농단 비리, 또 백남기 농민에 대한 부검 문제 등을 가리고 국면을 전환하기 위해 색깔론을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런 새누리당의 시도는 결코 성공 못한다. 국민들이 저의를 다 간파하고 있다"며 "10년 전 일을 갖고 선거 전에 다시 색깔론이란 새누리당의 고질병이 도지는 것인데 국민에 먹히겠나. 국민이 이 상황을 냉정히 판단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문 전 대표는 또 "김대중 노무현 정권 때 안보가 얼마나 든든했나. (북한은) NLL 한발짝도 못 내려왔다. 철통같이 NLL을 지켰다"며 "10년 전 상황을 갖고 논란하는 새누리당에 국민의정부와 참여정부만큼만 안보를 하라고 말하고 싶다"고 꼬집었다.

문 전 대표는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회고록 내용과 관련해선) 사실관계는 지금 나올 만큼 나왔으니까 더 말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한마디로 군대에도 제대로 갔다 오지 않은 사람들이 무슨 걸핏하면 종북 타령이냐"고 새누리당을 비난했다.

daer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