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테러센터 조직 32명 규모..국정원 소속 최대 7명

2016. 5. 8. 20: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지난달 서울 명동예술극장에서 중구청, 남대문경찰서, 중부소방서 등 관련기관이 국립극단 공연장 대테러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2016.4.21 scape@yna.co.kr

정부, 대테러센터 직제 12일까지 입법예고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테러방지법'에 따라 다음달 국무조정실에 신설되는 대테러센터가 실장급, 32명 규모로 출범한다.

행정자치부는 최근 대테러센터 조직·정원을 규정한 '국무조정실과 그 소속기관의 직제 일부개정령안'(국무조정실 직제 개정안)을 최근 입법예고했다고 8일 밝혔다.

국무조정실 직제 개정안에 따르면 국무조정실에 정원 32명 규모로 대테러센터가 설치된다.

대테러센터의 수장인 센터장은 일반직 고위공무원 가급 직위, 즉 중앙행정기관의 실장급이 맡는다.

서열 2위인 대테러정책관은 국장급에 해당하는 국가정보원 직원이 임명될 것으로 보인다.

대테러정책관은 일반직 고위공무원(나급)을 원칙으로 하되, 상응하는 국정원 직원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다.

대테러센터는 '과'조직에 해당하는 4개 하부조직을 거느린다.

과장급 이하 직원 30명 중 7명은 국방부 소속 현역장교 또는 국정원 직원으로 대체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대테러센터에 근무하는 국정원 직원은 대테러정책관을 포함 5∼7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찰공무원과 소방공무원이 각각 6명과 1명, 외무공무원이 1명 배치된다.

행자부는 12일까지 입법예고안에 대한 여론을 수렴한다.

확정된 대테러센터 직제는 다음달 4일 '국민보호와 공공안전을 위한 테러방지법'과 함께 시행된다.

tree@yna.co.kr

☞ "외국인이 대모산에 백색가루 뿌려"…알고보니 밀가루
☞ "결혼 50년 내내 별거했어도 이혼 시 재산은 분할"
☞ 자우림 김윤아 "발성장애, 내 커리어 끝났다 생각했죠"
☞ 강정호, 대타 출전해 중견수 뜬공…오승환은 결장
☞ 40대남성 음주운전 단속 무서워 바닷물에 '풍덩'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