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D-6> 국민의당 "수도권 주말에 골든크로스 있을 것"

2016. 4. 7. 12: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安 "엉터리 공약 들킬까봐 제발 저리나"..TV토론 압박 수도권 전략지역 특별지원키로..더민주 사표방지론 반박

安 "엉터리 공약 들킬까봐 제발 저리나"…TV토론 압박

수도권 전략지역 특별지원키로…더민주 사표방지론 반박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박수윤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 공동대표는 7일 서울 및 경기 '동부벨트'에서 수도권 공략을 재개했다.

호남에 이어 수도권 표심이 움직이기 시작했다는 판단에 따라 당 차원의 총력전을 전개하기로 한 것이다.

중앙당은 양당의 선거 캠페인을 비판하고 국민의당의 비전을 대비시키는가하면 더불어민주당의 사표방지론을 반박하며 지원사격에 나섰다.

안 대표는 이날 노원병 출근인사에 이어 경기 남양주, 구리, 하남에 이어 서울 강동과 송파, 동작 등지에서 지원유세에 나섰다.

안 대표는 유세에서 전날 자신이 제안한 3당 대표 TV 토론에 대해 "양당 대표가 꿀먹은 벙어리이다. 자신이 없거나, 공약이 엉터리여서 들킬까 제발 저리거나 하는 것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또한 "국민의당은 미래를 이야기하는데, 다른 당은 뭘 하는지 모르겠다"며 양당의 선거 캠페인을 싸잡아 비판했다.

국민의당은 선거 후반전에 접어든 시점에서 수도권 총력전 방침을 결정했다.

호남 상승세에 수도권이 반응하기 시작했고, 기존 양당에 실망한 유권자와 무당층이 유입되면서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태규 전략홍보본부장은 브리핑에서 수도권 전략지역으로 서울 은평을과 관악갑 등을 꼽았다.

이 본부장은 "이들 지역을 포함해 몇몇 지역은 이번 주말이 양강구도를 형성하는 골든크로스 시점이 될 것으로 본다. 주말에 특별지원 방안을 강구중"이라고 말했다.

국민의당은 서울 은평을에서는 당 소속 고연호 후보가 상대 후보들과 오차범위내 접전을 벌이고 있고, 관악갑에서도 김성식 후보가 급상승중이라고 판세를 보고 있다고 이 본부장은 밝혔다.

아울러 이 본부장은 새누리당의 '읍소전략'을 겨냥해 "스스로의 무책임과 무능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더민주의 '경제실정 심판론'을 두고는 "반사이익을 얻으려는 관성을 버려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더민주의 '사표(死票)방지론'에 대해 "우리 당 후보가 개인 경쟁력에서 우위인데도 더민주 후보가 걸림돌이 되거나, 우리 당 후보가 새누리당의 개혁적 보수표를 견인해 더민주가 이득을 보는 경우도 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결과적으로 국민의당 지지율 상승은 더민주 후보들에 많은 이익을 제공하고 있다"며 "분명한 것은 1, 2번을 찍으면 도로 19대 국회가 되는 것이고, 3번을 찍으면 바뀐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josh@yna.co.kr

☞ 또 터진 '장동민 논란'…'코빅' 덩달아 화제
☞ '지적장애 아내' 다른男과 성관계시켜 합의금 뜯어낸 남편
☞ 대학병원 의사 직원 폭행 '갑질'…노조 "수차례 폭언·폭행"
☞ '가슴 큰데…' 군대서 후임병 가슴 1차례 주물렀다가 징역형
☞ [단독]'태양의 후예' 특전병 이승기, 800m 상공서 뛰어내린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