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태 의원, 더민주 '컷오프'.."제 물러남이 당에 도움되길"

2016. 2. 24. 17: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인태 의원, 더민주 '컷오프'…"제 물러남이 당에 도움되길"

유인태의원/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의 현역의원 평가 결과 하위 20% 컷오프 대상자에 포함된 유인태 의원은 24일 "저의 물러남이 당에 도움이 되길 바랄 뿐"이라고 수용 의사를 밝혔습니다.

서울지역 3선 중진인 유 의원은 이날 입장자료를 통해 탈락자에 포함된 사실을 확인하며 "평소 삶에서 물러날 때를 아는 것이 소중한 가치라고 생각해왔다"며 "그러나 당이 탈당 등 워낙 어려운 일을 겪다보니 시기를 정하지 못하고 미뤄왔던 것이 오늘에 이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정치가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길인 선거구제 개혁과 개헌의 소임을 다 이루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쉬울 따름"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민주화운동을 했고 민청학련 사건으로 사형선고를 받았던 재야 출신의 유 의원은 참여정부 시절 정무수석을 지냈고, 17대 국회 때 국회 행정자치위원장을 역임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