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고향 위해 봉사"..대구 수성갑 출마 사실상 선언

2015. 6. 16. 21: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위기는 리더십 부재..우리나라만 제자리 걸음"

"가장 큰 위기는 리더십 부재…우리나라만 제자리 걸음"

(경주=연합뉴스) 임상현 기자 =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차기 총선에 출마해 대구를 혁신하고 국민을 위하는 정치를 하겠다"며 사실상 출마를 선언했다.

김 전지사는 16일 경주동국대 사회과학대학원 초청으로 경주 현대호텔에서 한 특강에서 대구 수성갑 출마와 관련한 질문에 "마침 빈자리가 생겼고 이한구 의원을 비롯한 대구지역 국회의원 모두가 나를 적임자로 생각하고 있어 고향을 위해 봉사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또 "보수정치의 중심인 대구를 혁신하고 국민이 행복한 정치를 하겠다"며 지지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는 사회과학대학원 교수와 대학원생 60여명이 참석했다.

김 전시사는 이어 "지금 우리나라가 메르스로 인해 어렵고 국가 신인도도 추락하고 있지만 가장 큰 위기는 리더십의 부재"라며 "중국과 일본, 러시아 등 주변국가들은 현재 강력한 리더십으로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데 우리나라만 리더십 부재로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다"고 개탄했다.

그는 "대통령이 뭘 하고 싶어도 제대로 할 수 없고 국무총리는 공석이고 여야는 제각각 따로 놀고 있다"며 "국가의 위기를 극복하려면 합의하고 국민이 한마음으로 뭉쳐야 하는 데 그러질 못하는 것이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또 메르스와 관련해 "우리 의료수준은 돈버는 의료는 세계적인 수준이지만 돈이 안 되는 공공의료는 낙후된 것이 원인"이라며 "이 같은 상황에서 국가 리더십이 불신을 받으면 경제 등 모든 분야가 어려워지는 악순환을 겪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김 전지사는 "솔직히 우리 사회의 공무원과 교사 가운데 도전과 창의정신은 없이 안전하고 편안한 맛에 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라며 "공무원과 교사와 같은 안전하고 편안한 직업만 원하고 여기에 안주하는 나라는 결코 잘될 수 없으며 이것도 위기의 한 원인"이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한 나라가 발전하는데는 확고한 리더십이 필수며 삼류정치로는 일류국가를 만들 수 없다"며 "국리민복보다 사리사욕을 앞세우고 근본은 바꾸지 않고 걸핏하면 당명만 바꾸는 정치는 국민에게 믿음을 주지 못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hlim@yna.co.kr

달리는 차에 묶여 끌려간 개…차주 "떨어진 걸 몰랐다"
80대 영국인 할아버지가 죽은 한국인 아내 찾아나선 이유
어린이들에게 음란물 보여준 아파트 경비원 구속
참외 주문 명단 착각, SNS에 메르스 확진자로 유포
"팔이 사라졌어요"…미 상어습격 다급했던 첫 911 신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