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행운의 네잎클로버 선물받았다" 朴대통령 "메르스 사태서 정상으로 돌아와야"

김영석 기자 2015. 6. 15. 12: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15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 대처와 관련, "국민들의 일상생활과 기업들의 경영활동이 정상으로 돌아와야 한다"고 밝혔다.

삼성서울병원을 중심으로 메르스 감염환자가 재차 확산하고 있지만, 과도한 불안감으로 메르스 사태가 국민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서는 안된다는 점을 호소하고 나선 것이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지금 메르스에 대한 철저한 방역과 종식이 가장 큰 당면과제이지만 메르스 사태가 끼칠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조속히 극복하는 일도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휴업 중인 학교들도 이제 의심자 격리, 소독 강화, 발열 체크 등 예방 조치를 철저히 하고 정상적인 학사 일정에 임해주길 부탁드린다"며 "경제계도 투자, 생산, 경영 활동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특히 소비가 과도하게 위축되지 않도록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메르스 사태의 직격탄을 맞은 관광업계에 대해서도 "재외 공관, 무역관의 홍보활동과 외신 보도를 통해 국내 메르스 상황과 정부 조치상황을 적극 알려 한국 여행에 대한 두려움을 적극 불식시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의 이러한 발언은 메르스 조기종식을 위해 범정부적 역량을 동원해 대응하고 있는 만큼 메르스 사태에 대한 과도한 불안감을 극복해나가자는 요청으로 해석된다.

박 대통령은 "예기치않은 메르스 사태까지 발생해 경기회복 불씨가 다시 사그라지지 않을까 걱정"이라며 "과도한 불안심리 확산을 차단하면서 정상적 경제활동을 조속히 복원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메르스에 대한 과도한 불안감은 정상적인 해외 활동까지 영향을 미치고 조금씩 살아나고 있는 우리 경제를 잠식하게 될 것"이라며 "자극적인 발언, 불안을 증폭시키는 것들에 대해 자제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현재 확진환자 증가세는 줄고 있지만 지금이 고비"라며 "정치권과 언론 등 모두가 국민에게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을 줘야 한다. 전국가적으로 전력투구하는 만큼 조만간 메르스 사태가 종식되고 국민생활도 안정될 것으로 기대되며, 또 반드시 그렇게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어제 메르스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응원하기 위해 동대문 상가를 방문했는데 많은 어려움을 말씀하시면서도 오히려 저에게 힘내라고 응원하는 분들을 보면서 우리 국민 마음에서 희망을 봤다"며 "그런 희망을 담은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어제 선물을 받았다"고 소개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국민일보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gochung@kmib.co.kr)/전화:02-781-9711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