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전단살포 참여단체 총리실서 2억 지원받아"

2014. 10. 24. 10: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민병두 의원은 24일 "작년부터 올해까지 2년간 대북전단살포에 참여해 온 4개 단체가 총리실로부터 민간경상보조 명목으로 총 2억원을 지원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민 의원은 이날 국무조정실에서 제출받은 '민간경상보조사업 현황' 자료를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이같이 밝혔다.

민 의원에 따르면 2013년 총리실은 민간경상보조사업으로 대북전단 살포단체로 알려진 대한민국사랑회에 3천만원, 북한민주화네트워크와 북한인권탈북청년연합에 각각 4천만원씩을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북한민주화네트워크와 북한인권탈북청년연합, 북한전략센터에 각각 3천만원씩을 지원한 것으로 파악됐다.

민 의원은 이들 단체가 대표적인 대북전단 살포 단체인 '북한민주화추진연합회'와 '대북전단보내기 국민연합'에 소속된 단체라고 설명했다.

민 의원은 "총리실이 대북전단 살포 단체에 지원한 민간경상보조사업의 실제 진행 내역을 철저히 점검해야 한다"며 "박 대통령이 주장한 '통일대박' 시대에 부합하려면 대북전단 살포 단체에 대한 부적절한 지원을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yjkim84@yna.co.kr

일반고 학생에게 너무 높은 서울대 수시의 벽
뉴욕 경찰에 손도끼 공격…2명 부상
아이폰6 이통3사 동시 출시...진검승부 시작
'주인 없는' 현금영수증 발급액 5년간 103조원
스웨덴 왕자, 전직 모델 약혼녀와 내년 6월 결혼

▶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