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공천 된 거물급 후보들도 '쩔쩔'..막판 요동치는 판세

구동회 2014. 7. 28. 21: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대개 재보선은 이름깨나 알려진 정치인의 재기 무대가 되기도 합니다. 이번 재보선을 보면 판세가 혼전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정치 관록이나 높은 대중적 인지도를 앞세운 이른바 거물급이나 스타급 후보들도 쉽지 않은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재보선은 누구를 재기시키고 누구를 주저앉게 만들까요?

구동회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후보 간 고발전까지 간 '동작을'은 당초 나경원 후보가 높은 대중적 인지도를 바탕으로 초반부터 우세를 지켜왔습니다.

그러나 새정치연합 기동민 후보가 전격 사퇴한 이후 상황이 급변했습니다.

노회찬 후보의 거센 추격으로 판세가 안갯속으로 빠져들자 나 후보 측은 지난 주말 당 지도부에 긴급 지원을 요청하는 등 발등에 불이 떨어졌습니다.

경기지사와 제1야당 대표를 지내고 잠재적 대권후보군으로 꼽히는 새정치연합 손학규 후보와 '왕의 남자'로 불리던 새누리당 임태희 후보도 결코 만만치 않은 선거를 치르고 있습니다.

특히 손 후보의 경우, 무명에 가까운 새누리당 김용남 후보와 오차 범위 내의 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김포의 새정치연합 김두관 후보도 전국적 인지도가 무색하게 지역일꾼론을 내세운 새누리당 홍철호 후보와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윤희웅/민정치컨설팅 여론분석센터장 : 해당 지역의 특색, 지역 현안을 중심으로 각 지역에서 접전이 벌어지고 있다는 점 등이 유력 인물들의 부각을 상대적으로 막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역대 재보선을 놓고 보면 그 당락에 따라 이른바 거물급 후보들이 정치적으로 재기하느냐 주저앉느냐가 판가름나게 돼있어서 이번에도 그 결과가 주목됩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