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 광주 광산을 '권은희 공천' 급부상

2014. 7. 7. 02: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정원 폭로' 왜곡될까 당내 이견

[서울신문]7·30 재·보궐 선거 공천을 둘러싼 새정치민주연합의 내홍이 해소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6일에는 광주 광산을 후보로 국가정보원 대선 개입 사건 수사 방해를 폭로한 권은희 전 서울 관악경찰서 과장 전략공천 카드가 다시 급부상했지만 넘어야 할 산이 만만치 않다는 지적이다. 정치권 소식통은 이날 "권 전 과장이 처음에는 공천을 고사했지만 최근 수락했다는 얘기가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는 자칫 국정원 사건 폭로의 진정성 자체가 왜곡될 수 있다는 이유로 당내에서도 이견이 적지 않다.

서울 동작을에 전략공천된 기동민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이날 한때 불출마 입장을 검토 중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지도부가 발칵 뒤집히기도 했다. 동작을 전략공천에 반발해 국회 당 대표실을 점거 농성 중인 허동준 전 지역위원장은 "6일 새벽 기 전 부시장이 만나자고 해 서울에서 만났다"면서 "나를 설득하러 만나자고 했던 것 같은데, 내가 '기 전 부시장은 광주에, 나는 동작을에 출마해야 둘 다 살 수 있다'며 완강한 뜻을 보이자 광주로 되돌아갔다"고 밝혔다.

대전 대덕구 전략공천설이 나돌던 최명길 전 MBC 부국장은 지난 5일 중앙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대덕구 5인 경선 방침을 의결한 직후 예비 후보직을 결국 사퇴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전남 순천·곡성에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직계인 서갑원 전 의원을 공천해 새누리당 후보로 이미 확정된 '박근혜 대통령의 입' 이정현 전 청와대 홍보수석 간 대결이 성사됐다. 나주·화순에는 신정훈 전 나주시장의 공천이 확정됐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

2014년 갑오년 말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