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중독은 하나님 이외에 메이는 것"?
[헤럴드경제=홍석희 이정아 기자] 독실한 기독교 신자로 알려진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가 '인터넷 게임 중독'을 다시 비판, 오는 4월 임시국회에서 '게임중독법' 처리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황 대표는 7일 오전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국제친선조찬기도회에서 "물질중독이라는 마약과 알콜, 행동으로 중독되는 도박 그리고 요새 최근엔 인터넷 게임 이런 것이 4대 중독이다"며 "학자가 말하는데 (중독자 수가) 600만이 넘어간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생명을 존중하는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가정에 대한 분명한 생각을 모아야 한다"며 "하나님 이외는 어떤 것도 메이지 않는다. 중독은 하나님 이외에 메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경제발전을 위해 우리가 늘 기도하지만 경제발전이 양극화가 되면 큰 해가 된다. 그래서 빈부격차 없는 평등한 사회가 돼야 한다"며 "성경을 보면 항상 평등하게 만드는 개념이 있다"고 밝혔다.
현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는 신의진 새누리당 의원이 발의한 '중독예방 관리 및 치료를 위한 법률안'이 계류돼 있다. 이 법안은 알콜, 마약, 도박과 함께 게임을 중독 대상에 포함시키도록 돼 있다.
황 대표가 이날 '4대 중독'을 재차 언급하면서 오는 4월 임시국회에서 게임중독법 처리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hong@heraldcorp.com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 김연아 열애 인정, 김원중 집안 알고보니… 대박!☞ 네이버, 제2의 삼성전자 될까☞ 김연아 김원중 열애 인정, 과거 이상형보니 이래서…☞ '김연아 열애' 김원중 후배 "빙상 쪽 사람들은 다 아는 이야기인데…"☞ 김원중 친구 유건 통해 연예인들과 친분? 톱배우 전 여친에 네티즌 "혹시…"☞ '노출의상ㆍ야한 안무' 걸그룹 '19禁경쟁' 에 음악방송 빨간불☞ 무한도전 스타트렉, 외계인도 못 당할 '비주얼' 대박☞ 김동현 해서웨이 KO후 '포옹' 나눈 미녀? 알고 보니…☞ 박슬기 윤승아 셀카, "나이를 잊은 듯한 미친 동안외모"☞ '해피투게더' 최화정, 솔직한 결혼 조건 발언…"난 남자 돈 본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 누구나 만들 수 있어!
- [속보] 靑, 새 안전행정부 장관에 강병규 내정
- 최룡해, 김정은 군부대 현지지도 수행..신변이상설 불식
- 강병규 행안부 제2차관 신임 안행부장관으로 내정
- 김한길 "현안 산적한 주무장관 출마, 朴정부가 민생 포기한 것"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
- “만점 받아도 의대 어렵다” 국·수·영 다 쉬운 수능에 입시 ‘혼란’ 예고
- ‘여직원 성폭행 논란’ 김가네 회장…‘오너 2세’ 아들이 사과하고 ‘해임’
- 김소은 '우결' 남편 故송재림 추모…"긴 여행 외롭지 않길"
- [단독] 사생활 논란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았다…25억 시세차익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