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아버지 대통령 각하'..북한 신격화 닮아"(종합)

전슬기 2013. 10. 27. 15: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긴급 의원총회서 "유신의 잔존세력들이 우리 사회에서 자라고 있지 않을까 심히 우려된다"

[아시아경제 전슬기 기자]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27일 "이 땅에서 다시 영구집권을 꿈꾸는 유신의 잔존세력들이 독초처럼 우리 사회에서 자라고 있지 않을까 심히 우려된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어제 10·26사건 34주년을 맞아 '유신시대가 더 좋았다' '한국에는 독재가 필요하다' 등 망언이 쏟아졌다. 아버지 대통령 각하라는 극존호칭은 우리를 섬뜩하게 한다. 부자세습이 이어지는 북한의 '어버이 수령' 호칭과 닮아 있다"고 밝혔다.

심학봉 새누리당 의원은 전날 10·26 34주년 기념식에서 "아버지 대통령 각하! 아버지가 돌아가신지 34년이 됐다. 이제 아버지의 딸이 이 나라의 대통령이 되셨다"고 발언한 바 있다.

김 대표는 윤석열 여주지청장의 후임으로 이정회 수원지검 형사1부장검사이 임명된 데 대해서도 강력히 비난했다. 사실상 수사를 무력화하려는 강력한 의지를 적나라하게 드러냈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수사팀장은 정권의 핵심과 코드가 잘 맞고 상관의 지시를 잘 따르는 검사일 것이다. 새 수사팀장 위에는 '솔직히 원세훈 원장의 무죄를 확신한다'는 차장이 있고 그 위에는 '야당 도와줄 일 있느냐'는 지검장이 버티고 있다"며 "윤 전 팀장을 특임검사로 지명해 수사권을 보장하지 않으면 어떤 재판 결과가 있어도 국민의 의구심을 해소하지 못한 채 정국혼란이 계속될 것을 경고해둔다"고 말했다.

또한 김 대표는 2012년 대선 불법 댓글 사건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의 사과를 재촉구했다. 김 대표는 앞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국정원 등 국가기관의 불법 대선개입과 관련해 박 대통령에게 다시 한 번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 대표는 민주당의 4가지 요구사항을 재차 강조했다. 김 대표의 4가지 요구사항은 ▲박 대통령의 사과와 진실규명에 대한 대통령의 확고한 의지 천명 ▲남재준 국정원장, 황교안 법무부장관, 조영곤 서울지검장의 조속한 문책 ▲윤석열 전 수사팀장의 특임검사 임명·수사권 보장 ▲불법개입한 국가기관을 제대로 개혁해 재발 방지 등이다.

전슬기 기자 sgju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유린' 키스방서 일했다더니만 남자 1000명과…'경악'백윤식 만나던 30세 연하 K씨 만취 상태로…'이럴수가'2AM 멤버 '임슬옹' 지금 살고 있다는 집이…'이럴수가''김주하' 충격적 이혼소송 어쩐지 이상하더니만 결국…'아이유 결혼한단 루머로 벌었다는 돈이 무려…'충격''박중훈' 광고 100편 찍었다더니 지금 가진 돈이…"엄청난 반전"'김주하 아나' 잘 사나했더니만 이혼 한단 이유가…'충격'"아이유 힘들게 한 남자 알고봤더니…" 충격적 폭로열애설 터진 '박선영 아나' 과거 왜 이런 사진을…'대반전''한지혜-정려원' 이상한 소문 사실이었다니…'충격''박시후-A양' 사건 처음부터 이상하더니 '이럴수가'"이혼의 충격 '조혜련' 심각한 우울증 시달리더니 결국…""장윤정 '연하킬러 소문' 돌더니만 도경완과 끝내…""강호동 '고깃집 사업' 떼돈 번다더니만 이럴수가"'전효성' 속옷모델 됐다더니만 찍은 사진이…'충격'백윤식의 '30세 연하녀' 진짜 누군가 했더니 '충격반전'"권상우와 여행 루머 '강예빈' 침대서 찍은 사진 뜨더니만"대저택 공개 '심혜진' 알고봤더니 남편 한다는 일이 이럴 줄은…'한혜진-기성용' 같이 영국에 갔다더니 한달 만에 '이럴수가'"잠잠하던 '장윤정 소문' 사실로 밝혀지더니 결국…'노홍철' 장윤정과 헤어진 이유 설마했는데…'충격''한가인-연정훈' 결혼 참 오래됐다더니만 이럴 줄은…'차인표-신애라' 70억에 '청담동 빌딩' 사서 번 돈이…'엄청난 대반전'"김태희의 남자 '비' 재입대 난리나더니 결국…"재벌가 며느리 '노현정' 잘 사나했더니만…'충격적 결말''박명수' 돈 벌어서 뭐하나 했더니…'엄청난 반전'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