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지사 '선거운동 시비' 2차 시·군 순방 취소

2013. 8. 23. 11: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연합뉴스) 정학구 기자 = 홍준표 경남지사가 사전 선거운동 시비가 이는 하반기 시·군 순방을 취소했다.

정장수 홍 지사 공보특보는 23일 오전 도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계획 중이던 시·군 순방은 일각에서 제기하는 선거운동 시비를 불식하기 위해 현안이 있을 때마다 현지를 개별방문하는 것으로 대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 특보는 "선관위에서 선거법 위반 소지는 없다고 밝힌 것과 관계없이 불필요한 오해와 시비로 도정 집중도가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내린 결정"이라고 덧붙였다.

홍 지사는 애초 오는 26일 진주시를 시작으로 9월 11일까지 18개 시·군을 차례로 순방하기로 했다.

경남도는 도와 시·군 간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경남 50년 미래전략산업 추진 지원을 강화하려는 것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나 야권에선 홍 지사가 역대 도지사처럼 연초에 시·군을 한 차례 순방해놓고 내년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다시 순방하는 것은 선거를 염두에 두고 선심성 공약을 남발하려는 의도라고 지적했다.

진주지역 시민사회단체들로 구성된 '의료공공성 확보와 진주의료원 폐업 철회를 위한 진주시민대책위원회'는 지난 22일 진주시청에서 회견을 열어 홍 지사의 진주시 순방 저지에 나서겠다고 예고하기도 했다.

이 단체는 "홍 지사의 순방 저의가 의심스럽고 첫 방문지가 진주시라는데 어처구니가 없다"며 진주의료원 재개원과 의료원 청산위원회 해체 등을 요구했다.

공무원노조 경남본부(위원장 제갈종용)도 이날 홍 지사 시·군 순방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예고해 놓은 상태다.

b940512@yna.co.kr

北주민 1명 인천 교동도 해안으로 귀순(종합) 강호동 "'무릎팍도사'는 인생과 삶을 배운 학교였다" 인천·경기 일부 호우주의보…서울은 예비특보 -美야구- 추신수 이틀 연속 멀티히트에 결승 득점까지 전천후 실용위성 '아리랑 5호' 러시아에서 발사(종합2보)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인터랙티브뉴스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