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내현 "선거원천무효 투쟁 제기될 수도"(종합)

2013. 7. 7. 17: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 광주서 '국정원 사건관련' 당원보고대회

민주, 광주서 '국정원 사건관련' 당원보고대회

(광주=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민주당은 7일 오후 광주에서 '정치공작 진상규명 및 국정원 개혁 촉구 광주시당·전남도당 당원보고대회'를 열고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과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사전 유출 의혹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국정원 개혁을 촉구했다.

서울(6월30일), 경기(5일)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린 이날 광주·전남 당원보고대회에서 일부 인사들은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과 수사 축소·은폐의혹에 대해 상응한 조치가 없으면 '대선 원천무효 투쟁'이 제기될 수 있다고 주장하거나 여권 인사들에게 정제되지 않은 표현을 쏟아내 논란이 예상된다.

김한길 대표는 "지난 대선과정에서 있었던 불법과 정보기관의 대선 불법개입을 밝혀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헌정질서를 바로 세우겠다"고 말했다.

당 국정원개혁운동본부 본부장인 추미애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에게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의 의원직 사퇴, 남재준 국정원장의 해임 등의 조치를 요구하면서 "만약 그렇게 하지 않으면 공범을 감싸는 당신 또한 공범이기 때문에 공범을 감쌀 수밖에 없다는 걸 국민이 직시하고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박 대통령을 '당신'으로 지칭했다.

신경민 최고위원은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공개를 강행한 남재준 국정원장을 '미친 X'라고 비난하기도 했다.

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는 임내현 의원은 "미국의 닉슨 대통령은 상대(후보) 선거사무소를 도청한 사건으로 하야까지 했다"면서 "그런데 우리나라 권력집단에서 도청보다 심각한 선거개입과 수사은폐가 발생했는데도 이에 상응하는 조처가 없다면 선거 원천무효 투쟁이 제기될 수 있음을 엄숙히 경고하지 않을 수 없다"고도 말했다.

민주당은 이날 광주에 이어 9일 전주, 11일 세종시, 13일 부산 등지에서 잇따라 당원보고대회를 가질 계획이다.

kjpark@yna.co.kr

사고 아시아나機에 한국인 77명·중국인 141명 탑승 '너목들' 김가은 "아이돌 출신이란 오해, 기분좋죠" 아시아나기 샌프란서 착륙사고…사상자 발생한 듯(종합2보) < U20월드컵 > 이광종 감독 "한 골 싸움…집중력 살려야" 아시아나기 샌프란서 착륙사고…2명 사망·181명 입원(종합3보)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인터랙티브뉴스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