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여야, NLL 입장 공동선언 만들자"

2013. 6. 26. 09: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 NLL 盧입장과 같은지 다른지 분명히 해야"

"민주, NLL 盧입장과 같은지 다른지 분명히 해야"

(서울=연합뉴스) 심인성 기자 =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26일 지난 2007년 남북정상회담 당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해 북방한계선(NLL) 발언 논란과 관련, "차제에 6월 국회에서 NLL에 대한 여야의 분명한 공동선언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지금은 여야가 해야 할 일은 NLL에 대해 분명하고도 일치된 입장을 재천명해 국론을 통일하고 외교안보를 튼튼히 하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은 그간 'NLL은 수호돼야 한다'는 입장을 여러 번 피력한 바 있는데 최근 민주당 일각에서 'NLL 서해평화협력지대 구상이 훌륭하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면서 "이것이 민주당의 입장인지, 그렇다면 서해평화협력지대에서 NLL은 어떻게 해야 한다는 것인지 분명히 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는 특히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공개 이후 여야가 입장차만을 확인하는 등 남남갈등으로 치달아서는 안 된다"면서 "민주당은 NLL에 대해 노 전 대통령의 입장과 같은지, 다른지 분명히 국민 앞에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어 청와대와 새누리당 홈페이지 등에 대한 북한의 해킹 공격을 거론하면서 "사이버테러는 국가와 국민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며, 조속히 배후세력을 파악하고 재발방지대책을 세워야 한다. 6월 국회에서 사이버테러방지법 심의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sims@yna.co.kr

朴대통령 내일 국빈방중…시진핑과 정상회담 SBS "연예병사, 공연 후 안마시술소 출입" 중소기업 회사채 발행 여전히 '암울' -프로야구- < 중간순위 > (25일) "저금리시대 끝났다"…세계각국 금리 줄줄이 '급등세'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인터랙티브뉴스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