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편왜곡 말도안돼" 국방부 "5.18 북한 개입 없어" 공식 답변

2013. 5. 29. 17: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키 정치] 국방부가 5·18 민주화운동 때 북한군의 개입을 확인할 수 없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국방부는 29일 오후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민주당 백군기·진성준 의원실에 제출한 '5·18에 북한군 특수부대가 개입했다는 모 방송사의 방송 내용과 탈북자 단체 주장에 대한 군의 입장'이라는 제목의 답변서에서 이런 입장을 내놓았다.

국방부는 답변서에서 "5·18과 관련이 있는 1988∼1989년 국회 청문회, 1995∼1996년 검찰 수사와 법원 판결, 2005∼2007년 국방부 과거사진상규명위원회 등을 살펴본 결과 북한군 개입에 대한 언급은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방부는 5·18 민주화 운동과 관련한 법률 제정의 목적과 취지, 그리고 '국방부 과거사진상규명위원회'의 조사결과를 존중하며, 5·18 민주화 운동 희생자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손병호 기자 bhson@kmib.co.kr

▶ "엉덩이 라인까지 노출"…티아라N4, 민망한 미국 무대

▶ 또 일베… 교사가 학생을 '로린이'로 표현

▶[인터뷰] 첫 MLB 완봉 류현진 "마운드에선 항상 이긴다는 마음으로"

▶"강타선 압도한 완벽 피칭" 한국괴물 류현진 첫 완봉승

▶박찬호가 6년만에 이룬 완봉승, 11경기만에 해치운 류현진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뉴스 ⓒ 국민일보 쿠키뉴스(www.kuk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