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중 "허리만 툭쳐" vs 여성인턴 "엉덩이 잡았다"

2013. 5. 11. 12: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 "여성인턴 제가있을 때 방에 들어온적 없어" vs 女 "욕설하며 방에 불러"

윤 "여성인턴 제가있을 때 방에 들어온적 없어" vs 女 "욕설하며 방에 불러"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 기간 벌어진 '성추행 의혹'으로 경질된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11일 오전 종로구의 한 음식점에서 해명 기자회견을 갖고 자신에 대한 각종 의혹을 정면 반박했다.

특히 윤 전 대변인은 인턴여성에 대한 성추행 부분에 대해 언론보도 내용을 정면으로 부인해 향후 조사과정에서 논란이 증폭될 것으로 보인다.

가장 핵심적인 논란은 성추행 여부다.

연합뉴스가 단독 입수한 경찰 보고서에 따르면 신고 당시 피해 여성은 워싱턴DC 백악관 인근의 한 호텔 내에서 용의자가 "허락 없이 엉덩이를 `움켜쥐었다'(grabbed)"고 진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당시 윤 전 대변인과 이 여성 단 둘이 있었는지, 아니면 동석자가 있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그러나 윤 전 대변인은 이를 부인했다.

윤 전 대변인은 이 여성인턴이 자주 매끄럽지 못한 일처리를 보여 여러 차례 질책한 것이 마음에 걸려 한미 정상회담이 마무리된 뒤 함께 차량을 타고 오면서 위로 차원에서 술 한잔을 사겠다고 제의했고, 이에 워싱턴호텔 지하 1층 허름한 바에서 술을 마셨다는 것.

윤 전 대변인은 "여성가이드라 처음부터 끝까지 운전기사를 동석시켜야겠다고 생각했고, 지하 1층 허름한 바에 도착해 세 명이서 30분 동안 아주 화기애애하게 이야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기서 제가 이상한 행동을 했다는데, 테이블이 상당히 길었다"면서 "그 맞은편에 가이드가 앉고 제 오른편에 운전기사가 앉았다. 어떻게 그 여성을 성추행할수 있고 폭언을 할 수 있겠느냐"고 주장했다.

윤 전 대변인은 그러면서 "다만 30여분동안 좋은 시간을 보내다가 나오면서 제가 그 여자 가이드의 허리를 툭 한차례 치면서 '앞으로 잘해, 미국에서 열심히 살고 성공해'라고 말하고 나온게 전부"라면서 신체 접촉 사실 자체는 인정했다.

신체 접촉은 있었지만 격려의 의미에서 여성인턴의 허리를 툭 한 번 친 것일 뿐 언론에 보도된 대로 '엉덩이를 움켜쥔' 것은 아니라는 해명이다.

윤 전 대변인이 여성인턴을 자신의 호텔 방으로 불렀는지에 대해서도 주장은 완전히 상반된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윤 전 대변인은 이후 다른 자리에서 술을 마시고 만취가 된 상태에서 다음날 새벽 인턴 여성에게 전화를 걸어 자신의 호텔방으로 부른 것으로 전해졌다.

인턴 여성은 처음에 윤 전 대변인의 호출에 거부했지만 그가 욕설을 퍼붓자 어쩔 수 없이 방에 갔다는 것이다. 당시 윤 전 대변인은 방안에 거의 알몸 상태로 있었다는게 피해 여성의 진술이다.

그러나 윤 전 대변인은 여성인턴을 방으로 부른 적도 없거니와, 자신이 있을 때 여성인턴이 자신의 방에 들어온 적도 없다고 전면 부인했다.

윤 전 대변인은 기자회견에서 "(가이드가 제 방에 들어간 경우는) 첫날 아침을 먹는데 식권이 없어 가이드에게 식권이 있느냐라고 물으니 제 방에 있는 봉투에 식권이 있다고 해 '빨리 가서 가져와라'고 하고 식당 앞에서 기다렸다. 그랬더니 (그 가이드가 제 방에서) 얼마후 식권을 가져온 것이 전부"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자신이 여성인턴을 호출해 불러올렸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함께 술을 마신 다음날) 아침에 일어났는데 노크소리가 들려 '브리핑할 자료를 갖다주나 보다' 생각했지, 가이드가 올거라곤 상상도 못하고 황급히 문쪽으로 뛰어나갔다"며 "'누구세요?' 하며 문을 열어봤더니 그 가이드여서 '여기 왜왔어, 빨리가' 하고 문을 닫은 것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다만 윤 대변인은 당시 옷차림에 대해 "가이드인지도 몰랐고 그 노크 소리에 혹시 무슨 발표인가 하는 황망한 생각 속에서 얼떨결에 속옷차림으로 갔다"며 "그것도 제 불찰"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성인턴이) 제방에 올라오지 않아 욕설을 퍼부었단 보도가 있는데 그런 일은 없다"고 덧붙였다.

south@yna.co.kr

중국 신종 AI 사망자 33명으로 늘어 "술자리에 운전기사 같이갔으나 모든 상황 알지 못해" 손흥민, 獨축구 분데스리가 시즌 12호골·도움 추가(종합2보) 아소 일본 부총리 "G7회의서 엔저 비판 없었다"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