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침> 국제(<대선 D-9> 뉴델리 투표율..)

입력 2012. 12. 10. 22:58 수정 2012. 12. 10. 22: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선 D-9> 뉴델리 투표율 60%, 뭄바이 70% 기록

(뉴델리=연합뉴스) 유창엽 특파원 = 인도에서 지난 5일부터 엿새간 실시된 대선 재외국민 투표 참가율은 지난 4월 총선때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뉴델리 등 주로 인도 북부를 관할지역으로 하는 뉴델리 주재 한국대사관은 투표 마지막 날인 10일 집계결과 등록 유권자 1천539명 가운데 922명이 참가해 투표율 60%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이는 총선때 등록 유권자 1천142명 가운데 400명이 한 표를 행사해 35%를 기록한 것에 비하면 훨씬 높다.

양재술 선거관은 "대통령을 뽑는 선거여서 재외 유권자들이 총선때보다 더 많은 관심을 보인 것같다"고 설명했다.

이번 투표기간 다람살라, 아그라, 첸나이 등 원거리 지역의 일부 유권자들도 대사관을 찾아 투표했다.

그러나 대사관 관할지역의 추정 유권자수가 5천700명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투표율이 그다지 높다고 할 수 없다.

첸나이 등 원거리 지역 유권자들이 자비를 들여서가며 비행기 등 교통편을 이용, 뉴델리를 찾아 유권자 등록을 하기는 사실상 힘들기 때문이다.

뭄바이 등 남부지역을 담당하는 뭄바이총영사관에서는 등록 유권자 359명 가운데 250명이 참가해 70%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이 역시 총선때 투표율(51%)보다 월등히 높은 것이다.

선거업무를 맡은 신철식 영사는 "뭄바이에 거주하는 지상사 주재원들이 많이 투표했고 하이데라바드 등 원거리 지역의 일부 유권자도 투표소를 찾았다"고 전했다.

yct9423@yna.co.kr

<대선 D-9> 文측, 지지율 뒤집기 총력전..후속카드는(종합)

<오바마, 싸이 공연 관람..`말춤'은 안 춰>

내년부터 이·미용실 이용가격 고시해야

팔카오 '5골'…프리메라리가 득점 경쟁 '가열'

'성추문 피해자 사진유출' 변호사 휴대전화 압수수색(종합)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