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의장, 朴 국회의원 사직 처리.. 이운용 승계

도성해 2012. 12. 10. 17: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 도성해 기자]

강창희 국회의장은 10일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제출한 비례대표 국회의원직 사직서를 처리했다.

박근혜 후보는 "이번 대선에서 저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국민의 선택을 받으려 한다"며 "국민의 신뢰를 받지 못한다면 정치 여정을 마감하려 한다"고 지난달 25일 의원직 사퇴 입장을 밝혔다.

박 후보의 사직서는 현재 국회가 비회기 중이어서 본회의 의결 대신 강 의장의 결정으로 처리됐다.

박 후보는 지난 1998년 대구 달성군 보궐선거로 15대 국회에 입성한 뒤 18대까지 내리 지역구에서 당선됐으며, 지난 4월 19대 총선에서는 지역구 불출마를 선언한 뒤 비례대표 11번으로 5선에 성공했다.

박 후보의 의원직 사퇴가 최종 처리되면서 박 후보 비대위원장 시절 보좌역을 맡았던 비례대표 26번 이운용(51)씨가 그 자리를 승계하게 됐다.holysea69@cbs.co.kr

SM 이수만 보유주식 2,979억…자살 연예인 2008년 이후 16명

박근혜 유세사진 조작 파문… 새누리 "수사의뢰 할 것"

[르포] 수입차 덜컥 샀다가 팔려니 '가격 반토막'

대선 D-9, 여론조사 결과를 보니…

朴, 이정희의 무차별 공세를 막아야 할텐데…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마트 뉴스앱의 최강자! 노컷뉴스 APP 다운로드 받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