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이틀째 '문재인 지원'..수도권 젊은층 공략

2012. 12. 8. 11: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강영두 기자 =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 선거지원에 나선 안철수 전 후보는 8일 서울에서 대학로와 코엑스를 찾아 이틀째 `문재인 지원' 행보를 이어간다.

안 전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의 대표적인 젊음의 거리 두 곳을 걸으면서 대학생및 젊은 직장인들과 만나 문 후보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선거지원 첫 날인 7일 고향 부산의 최대 번화가 중 한 곳인 서면 롯데백화점 앞에서 문 후보와 공동유세를 한 데 이어 대선전 최대 표밭인 수도권의 젊은층 표심잡기에 나서는 것이다.

문 후보가 비슷한 시각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광화문 대첩'으로 명명한 집중 유세에 나서는 것과 별도로 안 전 후보는 그만의 특장점을 살려 독자적인 지원 행보를 갖기로 했다.

그는 젊은이들과 만나 "새 정치 실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약속하며 "정권교체를 위해 문 후보를 도와야 한다. 꼭 투표해 달라"고 주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안 전 후보 측은 적극적인 투표 독려에 나서면 2030세대와 안 전 후보를 지지하다 그의 사퇴 이후 돌아선 이른바 `신(新) 부동층'의 표심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 전 후보는 휴일인 9일에도 서울이나 경기 등 수도권에서 문 후보 돕기에 나설 계획이다.

안 전 후보 캠프의 한형민 전 공보실장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선거지원 첫날인 부산 유세현장에서 `다시 한번 해봐야겠다'는 젊은 지지층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젊은층 투표율 견인에 안 전 후보가 아주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k0279@yna.co.kr

<로고송 부른 박근혜.."약속대통령 되겠다">(종합2보)

"싸이, 과거 반미 '막말' 노래 불렀다"<美언론>

英 왕세손비 간호사 숨진 채 발견…파문 확산(종합)

-피겨- 아사다, 그랑프리 파이널 쇼트 1위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친수개발 지정 환영"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