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침> 정치(이정희 "박근혜, 재벌규제 불가능..)

입력 2012. 12. 2. 20:56 수정 2012. 12. 2. 20: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정희 "박근혜, 재벌규제 불가능해"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선후보는 2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유신의 퍼스트레이디로 재벌규제를 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대 인근 관악산 등산로에서 유세를 갖고 "재벌체제가 친일파의 적산에서 시작해 유신체제로 이어지면서 노동자의 피와 땀으로 생겨났기 때문"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유신의 퍼스트레이디가 청와대에 들어가는 것은 경제민주화를 하지 않겠다는 것"이라며 "통합진보당은 박 후보가 청와대에 들어가는 것을 모든 것을 바쳐 반드시 막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독재가 아닌 민주주의를 하겠다면 색깔론 공세를 그만하라"면서 "정치쇄신의 대상은 그런 낡은 정치를 들고나오는 정당"이라고 새누리당을 비판했다.

이어 그는 "땀 흘려 걸어온 진보정당의 길을 묵묵히 가겠다"면서 "열심히 일하는 노동자들이 손배가압류와 정리해고, 비정규직에 시달리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통합진보당은 이날 모든 진료에 건강보험을 적용하고, 연간 진료비의 본인부담 100만원 상한제를 도입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보건의료공약을 발표했다.

lkbin@yna.co.kr

`깡통주택' 보유자 19만명…경매 넘어가도 빚 못 갚아

<'셜록'의 왓슨, '호빗' 영웅으로 돌아오다>

朴측 이춘상보좌관 홍천서 교통사고 사망(종합2보)

-월드챌린지골프- 맥도웰, 이틀 연속 선두 질주

안철수 팬클럽 `해피스' 대표단, 문재인 지지 선언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