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회창 "박근혜 당선시켜 못다한 꿈 이룰 것"

김성곤 2012. 11. 24. 11: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일 새누리당 입당..박근혜 대선승리 위해 최선 다할 것"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이회창 전 자유선진당 대표는 24일 "미력하지만 온 힘을 다해 박근혜 후보가 이번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공개 지지를 선언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대한민국 정통성을 지키고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좌파정권이 출현하는 것만은 막아야 한다는 일념으로 박근혜 후보를 적극 지지하기로 결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전 대표는 특히 "우리 국민은 강대국이 될 수 있는 저력을 확실히 갖고 있다. 이러한 국가비전을 추진하기 위해 강대국을 향한 강한 집념으로 국민을 결집시킬 수 있는 강단 있는 지도자가 필요하다"며 "현재 대통령 후보 중 오직 박근혜후보만이 이러한 집념과 강단을 가진 후보라고 굳게 믿든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어 "제가 이루지 못한 그 꿈을 박근혜 후보를 대통령에 당선시켜 이루고자 한다"며 "아무런 조건없이 박근혜 후보를 지지하고 지원하기로 결심했으며 이것이 나라를 위한 길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는 아울러 "오늘부터 평당원으로 새누리당에 들어가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지키며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열심히 뛸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성곤 (skzero@edaily.co.kr)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실시간 뉴스와 증권거래, 내 손안의 금융시장 '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2.0'▶ 증권전문가방송 ' 이데일리 ON', 고객상담센터 1666-2200 | 종목진단/추천 신규오픈<ⓒ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