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브라우니 왜 끌고 왔나?

입력 2012. 11. 8. 09:44 수정 2012. 11. 8. 10: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브라우니가 저를 닮아 좀 과묵해요"

'국민 인기견(犬) 브라우니'가 최근 인기의 여세를 몰아 정치권까지 진출했다. 브라우니는 개그콘서트의 인기코너인 '정여사'에 등장하는 강아지 인형. 요즘 브라우니는 대선 후보의 2030 소통행보에 당당히 동행하는 건 물론, 후보의 당선을 위한 응원 선물로도 인기다. 이른바 '브라우니 전성시대'다.

지난 7일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가 서울여대에서 열린 '걸투(Girl Two) 콘서트'에 브라우니를 데리고 등장했다. 브라우니가 넘어질세라 허리를 굽혀 목줄을 조심조심 끌고 오는 박 후보의 모습에 지켜보던 여대생들은 폭소를 터뜨렸다. 박 후보는 무대 중간까지 브라우니를 데리고 와서는 미리 마련된 자신의 자리 바로 옆에 브라우니를 조심스럽게 세워놓고서는 그제야 마이크를 잡았다.

박 후보는 사회자가 브라우니를 향해 "어쩐일로 이 자리에 왔냐"고 질문을 하자, 대답(?)하지 않는 브라우니와 사회자를 번갈아 쳐다보며 "브라우니가 저를 닮아 좀 과묵하다"고 답해 또 다시 웃음을 자아냈다.

브라우니의 정계 첫 입성은 약 열흘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지난달 28일 세종시에서 열린 민주통합당 충청지역 선대위 출범식에서 한 여자어린이가 문재인 민주당 후보가 브라우니 인형을 선물 한 것. 정작 문 후보는 브라우니를 선물 받는 그 순간까지도 자신에게 왜 강아지 인형을 선물했을까 갸우뚱했다는 후문이지만, 결과적으로 문 후보가 선물받은 브라우니를 안고 있는 사진은 '브라우니의 정계진출'이라는 이름으로 인터넷 상에서 수 없이 회자가 되며 인기를 모았다.

이처럼 인기스타 브라우니가 갑자기 정치권에 등장한 이유를 추측하기란 어렵지 않다. 걸투 콘서트에서 "소통을 위해서 브라우니를 데리고 나오셨냐"는 질문에 박 후보가 "(브라우니가) 보배다"고 답한 것에서도 충분히 '브라우니'의 인기 이유를 짐작할 수 있다. 한 선대위 관계자는 "박근혜라고 하면 권위적이고 다가가기 힘든 이미지가 있는데 브라우니로 그런 이미지를 좀 희석시키는 의미가 있다"며 "소통을 위해서 마련한 이벤트라고 보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렇다고 브라우니가 '만능 해결사'는 아니다. 아이스브레이킹(Icebreaking)에는 더 없이 훌륭한 아이템이지만 역할은 거기까지다. 나머지는 후보의 노력으로 극복해야 한다. 하지만 이날 걸투 콘서트에서 여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한 방'은 브라우니의 등장이 유일했다. 사회자와 박 후보, 함께자리했던 김성주 공동선대위원장 모두 "언니ㆍ동생 처럼 함께 수다 떨러 왔다"며 입을 모았지만 정작 콘서트는 일문 일답식의 '강연'으로 진행된건 아쉬운 대목이다.

balme@heraldcorp.com-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