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박정희 강탈 '4대 재산' 검증 본격화"

2012. 10. 25. 10: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육영재단·영남학원·한국문화재단 자료도 갖고 있어"

"육영재단ㆍ영남학원ㆍ한국문화재단 자료도 갖고 있어"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기자 =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25일 정수장학회와 육영재단, 학교법인 영남학원, 한국문화재단을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에 의해 `강탈'된 `4대 재산'으로 규정, 검증작업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헌납을 가장해 박 전 대통령에 의해 강탈ㆍ사유화된 이들 4곳에 관한 문제를 부각시킬 것"이라며 "육영재단, 영남학원, 한국문화재단에 대해서는 구체적 자료를 갖고 있지만 설명은 하지 않겠다. 상임위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원내대표단에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역사를 잊어버리는 사람이 역사의 보복을 받는다는 말이 있죠"라는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의 전날 발언에 대해 "처음으로 자기 자신에게 옳은 말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NLL(북방한계선) 문제 등을 둘러싼 정상회담 비공개대화록 존재 논란에 관해선 "류우익 통일장관이 국정감사에서 `NLL에 대한 어떠한 이면합의도 없었다'며 명확히 답변해 확실하게 정리해줬다"며 "새누리당과 정문헌 의원의 의혹 제기는 얼토당토않은 색깔론에 불과했으며 완전히 거짓말이라는 게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그는 "향후 상임위별 현안질의와 예산 심의 때 `투표시간 2∼3시간 연장' 만큼은 관철시켜 이번 대통령 선거 때부터 적용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hanksong@yna.co.kr

< 한ㆍ미 국방장관 공동회견 일문일답 >

싸이 `강남스타일' 빌보드 5주째 2위

나로호, 내일 발사.."세번 실패는 없다"

도르트문트, 유럽 챔피언스리그서 R마드리드 격파

새 연합 지휘조직 연구.."합참내 설치 가능"(종합)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