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방 "北, 내부문제 타개 위해 도발 가능"

2012. 10. 20. 14: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부전선 방문.."도발시 충분히 대응 사격"

중부전선 방문.."도발시 충분히 대응 사격"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기자 = 김관진 국방부 장관은 20일 "북한이 내부 문제를 타개하기 위해 도발할 수 있다"면서 "반드시 응징하겠다는 정신 무장을 하고 근무하라"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강원도 철원의 중부전선 최전방 부대를 방문해 우리 군의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적이 만일 도발하면 몇 발이란 개념 없이 충분히 대응 사격하라"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우리가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우리 사회의 남남(南南) 갈등이 야기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전방부대 방문은 탈북자단체인 북한민주화추진연합회의 22일 대북 전단 살포계획에 대해 북측이 전날 "무자비한 군사적 타격이 실행될 것"이라면서 임진각과 주변 남측 주민들의 사전 대피를 경고한 직후 이뤄진 것이어서 주목된다.

김 장관은 또 최근 북한군의 귀순이 이어진 것과 관련해 "(북한의) 권력 승계 과정에서 심화하고 있는 경제난과 식량난의 여파가 군대에까지 미치고 있다는 증거"라고 평가했다.

이어 대대장 등 지휘관들에게 "부하 장병과 소통할 수 있는 마음가짐과 행동이 승패를 좌우한다"면서 부대 관리에 더 관심을 둘 것을 주문했다.

김 장관은 부대 순시 중 비무장지대 내의 전방 소초 등 2곳에서 근무 중인 장병에게 전화로 "당장에라도 전투가 벌어질 수 있다는 생각으로 항상 대비하라"고 말했다.

soleco@yna.co.kr

대선 D-60..朴-文-安 대선 중반 레이스 가열

MBC '위대한 탄생3', 시청률 6.9%로 출발

'모스크바 필하모닉'21일 김해서 공연

QPR 감독 "주장 박지성의 경험·성격 믿는다"

구평회 E1명예회장, 숙환으로 별세(종합)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