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내일 서울공항서 '블랙이글 에어쇼' 개최

김호준 2012. 8. 31. 09: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공군은 내달 1일 성남 서울공항에서 일반 국민과 공군 장병, 정부 및 방위산업체 관계자 등 5천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과 함께하는 블랙이글 에어쇼'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은 지난 6월30일부터 7월15일까지 와딩턴, 리아트, 판보로 등지에서 개최된 영국에어쇼에 처음 참가해 최우수상과 인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행사는 ▲블랙이글 영국에어쇼 참가 경과보고 ▲블랙이글 에어쇼 ▲훈ㆍ표창 수여 ▲항공기 축하비행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초음속항공기인 T-50B 8기로 편성된 블랙이글은 영국에어쇼에서 해외 관객들을 감동시켰던 공중기동을 재연할 예정이다.

F-15K, KF-16, F-4E, F-5E/F, T-50, E-737 피스아이 등 공군의 주요 항공기들이 모두 참가하는 축하비행도 이어진다.

이 밖에 국방홍보지원대 소속 가수 비의 축하공연과 군악ㆍ의장대 공연, 블랙이글 조종사 사인회 등의 이벤트도 마련된다.

hojun@yna.co.kr

<태풍 덴빈> "5명 사상, 이재민 119명"(종합2보)

서울드라마어워즈 대상에 '뿌리깊은 나무'

APEC `농산물 수출통제 금지' 국제공조(종합)

< U20여자월드컵> 정성천 감독 "세밀함이 떨어졌다"

'폭우 태풍' 덴빈 남부지방 관통(종합)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