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탐욕없는 박근혜가 대통령 됐으면.."

김선형 2012. 8. 30. 19: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연합뉴스) 김선형 기자 = 새누리당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은 30일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탐욕스럽지 않아 지도자로서 적합하다"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대구 동구 대한건설협회 대구지부에서 열린 대구경북 지역 중견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 21에서 이 같이 밝히고 "박근혜 후보가 대통령 반열에 오르기 위해선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해 아버지라는 생각을 떨쳐버렸으면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전직 대통령으로서 평가는 공명정대해야 한다"면서도 "부녀관계이기에 잘 안되는 듯 하지만 앞으로 어떻게 태도를 바꿀지 고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새누리당의 많은 의원들이 우리나라 밑바닥 경제의 실상을 모른다"며 "농담조로 새누리당에는 비례대표 의원이 많아서 그렇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한다"고 꼬집었다.

그는 그 이유로 대구ㆍ경북과 부산ㆍ경남 지역이 공천만 받으면 대부분 다 당선되는 현상을 꼽고 "일반 시민 상당수가 어려운 상황임을 간과하면 안된다"고 지적했다.

대선후보로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자질을 묻는 질문에는 "지난해 8월 법륜스님이 만든 자리에서 몇 번 만나봤지만 대통령 감이란 생각이 잘 들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안철수 원장이 지난해 서울시장 자리는 행정이고 정치와는 다르다고 했지만 이는 민주주의 사회의 의사결정에 동조않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일갈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박근혜 대선후보에게는 권력욕이 없냐는 질문에 "대통령은 권력에 대한 탐욕이 없으면 안된다"고 정리했다.

sunhyung@yna.co.kr

태풍 덴빈 관통…`물폭탄'으로 곳곳 침수

'피에타' 소설·와인도 나온다

태풍 `덴빈' 관통…호남 물폭탄·중부 비상

레알마드리드, 바르샤 꺾고 수페르코파 우승(종합)

< 태풍 덴빈 > 진도 215mm, 광주·전남 물폭탄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