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또 이해찬 때문에 화났다

2012. 7. 1. 19: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李 "安, 심사숙고 뒤 얘기하겠다 했다" 安측 "누군가 잘못된 말 하고 있다"

[서울신문]민주통합당 이해찬 대표가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게 당 대선주자들과 함께 경선을 치르는 '원샷' 경선에 참여하려면 이달 25일까지 입장 표명을 하라고 밝힌 가운데 양측이 대화 채널의 존재 자체를 놓고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다.

●李 "직접통화 안해… 조만간 연락올 것"

이 대표는 1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난달 28일 안 원장 측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안 원장 측이 '모든 것을 다 열어 놓고 심사숙고하겠다. 그런 뒤에 얘기하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안 원장과 직접 통화한 것은 아니다. (누구와 접촉했는지에 대해서는)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이 대표가 지난달 25일 기자들과의 오찬간담회에서 "(원샷 경선에 대해) 그쪽 생각이 어떤지 확인해 달라고 말했으니 조만간 연락이 올 것"이라고 말한 뒤 안 원장 측으로부터 답변을 받았다는 주장이다. 사실이라면 안 원장 측이 원샷 경선 참여 가능성을 열어 둔 셈이다.

그러나 안 원장 측의 유민영 대변인은 기자와 만나 "민주당으로부터 연락을 받은 바 없고 그런 답변을 한 사실이 전혀 없다. (왜 그런 얘기가 나왔는지) 의아하다."고 부인했다.

유 대변인은 이어 "민주당 채널의 실체에 대해 나도 궁금하다."며 "누구인가 잘못된 말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두고 야권에서는 민주당과의 물밑 대화가 안 원장의 정치 행보를 읽는 신호로 보일 수 있어 안 원장 측이 이를 숨기는 상태일 수도 있지만, 이와 별개로 민주당이 제대로 된 채널로 안 원장 측과 대화를 하고 있는 것인지조차 의문시된다는 지적도 나온다.

●'제대로 된 채널로 대화하나' 의문

이에 대해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최고 수뇌부끼리 하는 얘기를 당 인사들이 다 아는 게 아니듯 (유 대변인이) 모를 수 있다. 이 대표가 말한 것은 팩트다."라면서 "25일까지 연락을 기다린다고 했으니 (안 원장 측에서) 가타부타 말이 있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송수연기자 songsy@seoul.co.kr

[서울신문 다른기사 보러가기] ☞ 美, 아직 개발중인 전투기를 우리에게 사라면서…☞ 네티즌 평점 0.7점 받은 영화, 무슨 내용이길래☞ '연습생 성폭행' 기획사 대표, 피해자에 전화로☞ 20대女, 27분동안 소주 1.7병 마시고 나더니…☞ 美 최첨단 전투기 제조사, 한글 안쓰고 버티더니

2012년은 60년만에 돌아오는 흑룡의 해!! 나의 신년 운세는?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