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MBC파업, 노사 슬기롭게 풀어야"(종합)

김화영 2012. 6. 22. 16: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대련 대학생들, 박근혜 의원실 앞에서 반값등록금 기습시위

한대련 대학생들, 박근혜 의원실 앞에서 반값등록금 기습시위

(서울=연합뉴스) 김화영 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MBC 파업에 대해 "파업이 너무 장기화되고 있는데 노사가 서로 슬기롭게 잘 풀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새누리당 비례대표 의원들의 모임인 `약속지킴이25인' 모임이 서울 노원구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가진 봉사활동에 참석한 자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말하면서 "정상화 되기를 바라는 것이 국민의 마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이번 파업이 징계 사태까지 간 것은 참 안타까운 일"이라고 심경을 피력했다.

이어 "(파업이) 장기화되면 결국 가장 불편하고 손해보는 것이 국민이 아니겠느냐"면서 "국민을 생각해서라도 노사간에 빨리 타협하고 대화해서 정상화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박 전 위원장은 새누리당 당원명부 유출사건에 대해 "저도 참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유출 경위가 어떻게 됐는지 자세하게 밝혀야 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이번 기회에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명부 입수후 당선된 것으로 알려진 현역 의원들에 대해 민주통합당이 사퇴를 요구하는데 대해서는 "지금 조사하고 있으니까…"라며 말을 아꼈다.

자신의 대선후보 경선출마 선언 시점에 대해서는 "조만간 알려드리겠다. 그 때가 되면 알려드리겠다"고 구체적 언급을 하지 않았다.

비박(비박근혜) 진영의 주자들이 완전국민경선제를 도입하지 않을 경우 경선 불참을 시사하고 있는데 대해서도 "지도부에서 의견을 수렴하면서 노력하고 있다"며 "저도 지켜보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대학생연합(한대련) 소속 대학생 6명은 이날 오후 2시께 국회 제2의원회관에 있는 박 전 위원장의 의원실을 앞에서 `반값등록금' 이행을 촉구하는 기습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선거 때만 민생정당. 반값등록금 약속 지키세요'라는 피켓을 든 채 "박근혜 의원과 새누리당은 2학기 반값등록금을 결단하라"는 등의 구호를 외치다가 20여분만에 의원회관 소속 경비들에 의해 의원회관 밖으로 끌려나갔다.

이들은 의원회관 입구에서 시위를 계속하다가 오후 3시20분께 자진 해산했다.

quintet@yna.co.kr

동화사 대웅전 뒤편 금괴 존재 확인한다

신화 김동완, 한국어능력시험 포스터 모델

< `대선 180일 앞으로'..안갯속 대선정국 >

-프로야구- 두산 이용찬 '토종 에이스'로 우뚝

우상호 "안철수 `원샷경선' 참여하는 게 좋다"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