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북한, 말 안 듣는 나쁜 어린이"(종합)

이승우 2012. 5. 5. 15: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靑서 어린이날 행사..소외층 자녀 550여명 격려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이명박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는 어린이날인 5일 소외계층 및 국가유공자 자녀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각종 게임과 놀이를 함께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나눴다.

이 대통령 내외는 아이들과 함께 `박 터뜨리기', `나무팽이 만들기' 등의 놀이와 체험 활동을 했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된 도시락으로 야외에서 점심을 함께했다.

또 희극인 박성호ㆍ조지훈 씨의 진행으로 이 대통령 내외가 어린이들로부터 평소 궁금한 점에 대한 공개 질문을 받고 답변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이 대통령은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와 관련한 한 초등학생의 질문에 대해 "북한이 미사일 쏘는데 돈을 많이 쓰는데 북한 어린이들이 우리 어린이들보다 (잘 못 먹어서) 키도 많이 작다"면서 "그렇게 어렵게 살면서도 미사일을 쏘는 데 돈을 많이 쓰기 때문에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 모든 나라가 북한에 `그런 것은 하지 마라', `그런 돈 있으면 어린이나 할머니, 노약자들을 건강하게 도와주는 데 써라', `좋지 않은 일이고 나쁜 일이다. 하지 마라'라고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북한이) 말을 잘 안 듣는다. 말 잘 안 듣는 어린이는 나쁜 어린이 아니냐"라고 반문했다.

이 대통령은 "세계 모든 나라가 힘을 합쳐서 `그렇게 하면 안 된다'라고 얘기하면 머지않아 북한도 그 얘기를 듣게될 것"이라며 "우리 어린이가 좋은 질문을 했다"고 격려했다.

이 대통령은 연평도에서 온 어린이가 연평도에 `기적의 도서관'을 빨리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전하자 "빨리 만들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이 대통령은 `대통령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는 질문에 대해 "어려서부터 남을 살피고 도와줄 줄 알고 남에게 관심을 줄 줄 알아야 대통령이 된다"면서 "대통령은 자기 자신을 위해서 일하는 게 아니고 국민을 위해서 일하니까, 자기 가족만을 위해 일하는 게 아니고 우리 모두를 위해 일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남을 위하는 마음을 가지면 대통령이 될 수 있다"고 답했다.

김 여사는 남편이 대통령이 될 것이란 사실을 미리 알았느냐는 질문에 "우리 대통령께서 대통령이 될 것이란 생각은 안 해봤다"면서 "하다보니 여기까지 왔다"고 답했다.

이날 행사는 `대통령 할아버지와 함께하는 파란 지붕 상상 놀이공원'이란 주제에 맞게 청와대 녹지원에 다양한 간이 놀이기구를 설치, 어린이들이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경호처 시범단의 경호 무술 및 국군 의장대의 사열 시범과 팝페라 가수 임형주 씨의 동요 공연도 펼쳐졌다.

임 씨의 공연 반주는 지난 1월 이 대통령이 경기도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를 방문했을 때 청와대 초청을 약속한 `남양주 드림키즈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맡았다.

행사에는 양육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다문화ㆍ입양 가정 어린이, 장애 아동, 격오지 군인 자녀, 순직 경찰관 및 소방관 자녀, 도서ㆍ벽지 어린이, 어린이 기자단 등 550여명이 참석했다.

leslie@yna.co.kr

이집트 군 당국, 국방부청사 주변 통금 실시

< 인사 > 전주 MBC

박근혜 "선거 끝났다고 내부 문제에만 몰두해선 안돼"

-프로야구- 두산, LG 꺾고 하루 만에 선두 탈환

이집트서 反군부 시위 유혈사태…2명 사망(종합)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