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李대통령과 상종안해"..원색적 실명비난(2보)

노재현 입력 2011. 12. 30. 11:39 수정 2011. 12. 30. 11: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북관계 한동안 경색 불가피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북한 국방위원회는 30일 "이미 선포한대로 리명박 역적패당과는 영원히 상종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국방위는 이날 성명을 통해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사망 이후 우리 정부의 조문에 관한 태도를 비난하며 "민족의 대국상 앞에 저지른 역전패당의 만고대죄와 관련하여 우리 당과 국가, 군대와 인민의 공동위임에 따라 원칙적 입장을 천명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북한의 이 같은 입장표명에 따라 남북관계는 한동안 경색 상태를 벗어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성명은 "민족의 대국상 앞에 저지른 리명박 역적패당의 악행은 남녘동포들의 조의표시와 조문단 북행길을 한사코 막아나선 데서 극치를 이루었다"며 "바로 이러한 악행의 앞장에 만고역적 리명박 역도가 서 있었다"고 이명박 대통령을 거친 어조로 비난했다.

성명은 이어 "민족의 대국상 앞에 저지른 역전패당의 만고대죄는 끝까지 따라가며 계산할 것"이라며 "우리가 바라는 북남관계 개선은 리명박 역전패당이 떠드는 `강경'과 `유연성', 그것을 뒤섞은 교활한 술수에 기초한 개선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nojae@yna.co.kr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