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김정은 망나짓해도 북한은 우리형제..쌀 지원 계속해야"

입력 2016. 10. 9. 17:20 수정 2016. 10. 9. 17: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쌀 지원으로 쌀값 안정시키고 재고미 처분해야"

"쌀 지원으로 쌀값 안정시키고 재고미 처분해야"

(장흥=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9일 인도적 차원의 대북지원으로 쌀값을 안정시키고 정부 재고미를 처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흥=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운데)가 9일 오후 전남 장흥군 안양면 미곡종합처리장(RPC)에서 열린 국민의당 쌀값 폭락 대책 현장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6.10.9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전남 장흥군 안양면 농협 종합미곡처리장(RPC)에서 쌀값 대폭락 대책 촉구 현장시찰 및 농민 현장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자리를 빌려 북한에 계속 쌀 지원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며 "김정은이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등 망나니짓을 하더라도 북한은 우리의 형제다. 평화의 대상이며 통일의 대상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북 쌀 지원을 하고 제주도에 남아도는 감귤 지원도 하는 게 경제발전이나 인도적 차원에서 대북관계 개선을 위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쌀값 안정을 위한 당 차원의 대책도 내놓았다.

박 비대위원장은 "저희 당에서는 정부가 최소 40만t 이상 수매하고 그 가격도 (벼 40㎏당 우선 지급금) 5만 원 이상은 돼야 한다고 주창한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효신 전국 쌀 생산자협회장은 "대북 쌀 지원을 하면 200만t 넘는 재고문제가 해결되지만, 기재부가 정부에 예산을 요청해야 한다"며 "지금 예산을 요청하더라도 내년 7월에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황주홍 도당위원장을 비롯해 박준영·김종회·손금주·정인화 의원 등 국민의당 현역 의원과 김종훈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관, 정창진 농협중앙회 양곡담당 상무 등 농업 당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박 비대위원장 등 국민의당 의원들은 간담회를 마치고 수확을 앞둔 들녘을 둘러보며 벼작황실태를 파악하고 농민 의견을 청취했다.

hs@yna.co.kr

☞ 김제동 "15일 이하 군기교육대·영창은 기록에 남기지 않아"
☞ 사장이 아침마다 여직원 줄세워 놓고 키스 '황당'
☞ '황당질의' 논란 이은재 "언성높인 것 송구…논란은 억울"
☞ 자녀 둘 둔 유부녀, 정체 속이고 또 결혼하려다 들통
☞ [단독영상] 최근 평양 도심 일상 포착…고층건물ㆍ택시 늘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