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천정배 전격 통합

김창길 기자 2016. 1. 25. 14: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향신문]
<같은 곳을 향해> 국회의원회관에서 만난 국민의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 한상진 공동창당위원장, 국민회의 천정배 의원, 국민의당 윤여준 공동창당위원장, 김한길 의원이(왼쪽부터)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세미나실로 향하고 있다.

/ 김창길 기자 cut@kyunghyang.com

안철수 의원이 추진하는 국민의당(가칭)과 천정배 의원이 주도하는 국민회의(가칭)가 통합에 전격 합의했다.

안이원과 천의원은 25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만나 양당 통합합의문을 발표했다. 국민의당 한상진, 윤여준 공동창당준비위원장과 김한길 의원도 배석했다. 당명은 ‘국민의당’이다. 이들은 합의문에서 “우리는 이번 통합의 결과가 국민의 변화에 대한 기대에 부응해야하며, 정치인이 아닌 국민을 위한 통합이어야 한드는 데에 뜻을 같이한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김한길 의원과(오른쪽) 국민회의 천정배 의원이 악수하고 있다.

/ 김창길 기자 cut@kyunghyang.com

이번 통합은 김한길 위원 주도로 안 의원과 천 의원, 김 의원이 전날 밤 심야 3자회동에서 큰 틀을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통합 합의문은 김 의원과 천 의원이 작성한 후, 안 의원과 천 의원이 기자회견 직후 최종 조율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은 양측의 총합 발표문이다.

<손잡은 안철수 천정배> 국민의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 한상진 공동창당위원장, 국민회의 천정배 의원, 국민의당 윤여준 공동창당위원장, 김한길 의원이 손을 맞잡고 있다.

/ 김창길 기자 cut@kyunghyang.com

국민회의(가칭)측 천정배 창당준비위원장과 국민의당(가칭) 윤여준-한상진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은 다가오는 총선에서 박근혜-새누리당 정권의 압승을 저지하기 위해 양측을 통합하기로 합의하면서 아래와 같이 밝힌다.

1. 우리는 이번 통합의 결과가 국민의 변화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여야 하며, 정치인을 위한 통합이 아니라 국민을 위한 통합이어야 한다는 데에 뜻을 같이 한다.

2. 우리는 현 정권의 경제실패와 민생파탄으로 고통 받는 국민에게 희망을 드리기 위해 헌법적 가치와 민주개혁적 비전을 「국민의당」의 정강정책에 명확히 담기로 한다.

3. 우리는 국민과 당원이 주인이 되는 민주적 당 운영을 위해 선진적 제도를 마련하기로 한다.

4. 우리는 개혁적 가치와 비전을 지닌 참신하고 유능한 인물들을 총선 후보로 공천하기 위해 규칙과 절차를 마련하기로 한다.

5. 우리는 합리적인 중도개혁 인사의 참여 및 신당추진 인사들과의 통합을 위해 계속 노력한다.

국민회의 천정배 의원이(가운데) 양당 통합 합의문을 발표하고 있다.

/ 김창길 기자 cut@kyunghyang.com

<김창길 기자 cut@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