칩거 3주..윤창중 전 대변인 행방 오리무중

입력 2013. 6. 2. 14:14 수정 2013. 6. 2. 15: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포=연합뉴스) 강종구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기간 인턴 여직원을 성추행한 의혹을 받고 있는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의혹을 부인하는 기자회견 이후 3주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윤 전 대변인은 지난달 11일 서울시 종로구 하림각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추행 의혹을 전면 부인한 뒤 같은 날 오후 경기도 김포시에 있는 자택으로 귀가했다.

그러나 2일 현재까지 3주간 윤 전 대변인의 행방은 묘연한 상태다.

각 언론사 취재진은 기자회견 내용과 사실 관계가 다른 여러 의혹이 추가로 제기되자 해명을 듣기 위해 김포 자택 앞에서 2주 가까이 진을 쳤지만, 윤 전 대변인의 그림자도 포착하지 못했다. 취재진은 지난달 말 모두 철수한 상태다.

윤 전 대변인을 봤다는 주민도 현재로서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윤 전 대변인이 김포 자택에 머물며 인적이 드문 심야시간대에만 외출하고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같은 아파트의 주민 최모(48·여)씨는 "아파트 단지 이웃들과 간혹 이번 사건과 관련해 얘기를 나눈 적이 있지만, 윤 전 대변인을 직접 봤다는 이는 없었다"며 "식구들은 집에 있는 것 같은데 윤 전 대변인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윤 전 대변인의 칩거가 장기화하자 모바일 메신저나 SNS에는 신변 이상설이 여러 차례 제기되기도 했지만 모두 허위로 밝혀졌다.

지난 1일에는 윤 전 대변인이 자택으로 치킨을 배달시켰다는 주장이 SNS상으로 회자될 정도로 그의 행방에 대한 세간의 관심은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이런 가운데 윤 전 대변인에 대한 미국 경찰의 수사는 계속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워싱턴DC 경찰은 윤 전 대변인의 성추행 의혹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도 자세한 수사 상황을 확힌해줄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inyon@yna.co.kr

< 여야 중점처리 법안 통해본 6월국회 기상도 > 윤민수 "윤후도 즐기는듯..그래도 엄마만 찾아" 여야 '6월 입법대전' 내일 스타트 -LPGA- 강혜지, 3타 차 2위…선두는 中 펑산산(종합) < "1천원 팔면 38∼50원 남는다"…수익성 악화 지속 >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인터랙티브뉴스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