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옥임 의원 '한일합방 100주년' 발언에 청취자들 분노..

이지영 인턴기자 입력 2012. 2. 24. 10:08 수정 2012. 2. 24. 10: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지영인턴기자]

사진=임성균 기자

정옥임 새누리당 의원이 한일강제병합을 '한일합방'이라고 표현, 논란이 되고 있다.

정 의원은 24일 오전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MB 정부 4년 평가-외교안보 분야'를 주제로 박선원 민주통합당 예비후보와 토론을 펼쳤다.

이날 정 의원은 한일관계를 어떻게 보는지를 묻는 손석희 교수의 질문에 "한일합방 100주년이 넘었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에 박 후보가 "지금 존경하는 정옥임 의원께서 한일합방 100주년이 지났다, 이런 말씀을 하시는데요"라고 표현을 지적하자 정 의원은 "100년이 지났다 했습니다"며 "누가 그 합방에 주년이라는 말을 씁니까?"라고 반박했다.

마지막 발언에서도 정 의원은 "한일합방 100년입니다"라고 강조하자 손 교수는 "명확한 용어는 한일강제병합입니다"라고 정정했다. 정 의원은 이에 "한일강제병합 100년입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답했다.

또 방송 이후 한 네티즌이 정 의원의 트위터에 "정 의원님, 한일합방 100주년이라 하셨어요. 깜짝 놀랐어요. 뭐 기념할 일이라고…"라고 글을 올리자 정 의원은 "그거 제가 한 말 아니고요. 상대가 그런 식으로 얘기해서 두 번이나 정정했지요. 시비 걸지 마시기를…"이라고 답했다.

그러나 '손석희의 시선집중' 이날 홈페이지에 게재된 인터뷰전문을 확인한 결과 정 의원이 '한일합방 100주년'이라고 발언한 것이 드러났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조선과 일본이 결혼했냐?", "이건 단순한 말실수가 아니다", "천박한 역사의식" 등 비판을 가하고 있다.

[핫이슈] 다시 코스피 2000시대

[내손안의 스마트한 경제정보 머니투데이 모바일]

[관련 키워드] 정옥임

▶2012년 KOSPI 2500간다! 新주도주를 잡아라!'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머니투데이 이지영인턴기자 jyinmt@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