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링스헬기 1대 추락한듯(종합)

2010. 4. 16. 00: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15일 오후 8시58분께 전남 진도 동남방 14.5㎞ 해상에서 초계 중이던 해군 3함대 소속 링스헬기 1대가 통신이 끊겨 해군이 수색에 나섰다.

사고 해상에는 현재 고속정 2척과 해경정이 수색 중이며 권 모 대위 등 탑승자 4명의 생존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군은 통신이 계속 안되고 있어 해상에 추락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해상 수색을 강화하고 있다.

링스헬기는 적 잠수함을 감시하는 것이 주요 임무이지만 우리 조업구역을 침범하는 불법 조업 어선 등도 감시하고 있다.

링스헬기는 순항속도 234km/h, 최대 체공시간 2시간 50분으로 대잠.대함 작전에 적합한 무장과 항공전자 장비를 갖추고 있다.

threek@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포토 매거진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