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1 복합형 소총 시험중 폭발, 병사 1명 부상.. 사고원인 조사

2011. 10. 17. 20: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일보]최근 K-11 복합형 소총의 성능을 시험하던 중 총기 내에서 탄약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뒤늦게 밝혀졌다.

방위사업청은 지난 14일 오후 2시30분쯤 육군 모 부대에서 K-11 복합형 소총 사업의 육군주관 야전운용성 확인사격을 하던 중 총기 내에서 20㎜ 탄약이 폭발해 병사 1명이 다쳤다고 17일 밝혔다. 사수인 이모 일병은 팔과 손등, 얼굴 등에 열상과 찰과상 등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

방사청 관계자는 이 일병이 방아쇠를 당김과 동시에 약실 내에서 탄약이 폭발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방사청은 파손된 소총 1정을 수거해 사고 원인을 분석 중이다.

방사청은 이번 사고에 따라 현재 10여 개 부대에 보급된 K-11 복합형 소총의 사용 중단을 지시했으며 국방부 주관으로 합동조사단을 구성해 원인을 규명하기로 했다. 방사청 관계자는 "사고 원인이 규명될 때까지 야전 운용성 확인과 후속 양산 등 모든 과정을 중단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욱 기자 brightw@segye.com

[Segye.com 인기뉴스]

◆ "인화학교, 학생 숨지게 하고 땅에 파묻었다"◆ 韓여성 상대로 '원정녀 동영상' 촬영·유포◆ 보육원 직원 남편이 성폭행하려…'제2의 도가니'◆ 빚더미 향군 '2000억 회계부정'◆ 알코올 중독자 술 먹이고 성폭행한 간호조무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 [지면보기][스마트캠페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