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험비차량 훈련 중 한탄강 빠져..장병 둘 사망(종합)

2013. 11. 22. 11: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군 연평 포격도발 3주기 포사격 훈련 취소..한국군·소방 수색 지원

한국군 연평 포격도발 3주기 포사격 훈련 취소…한국군·소방 수색 지원

(연천=연합뉴스) 권숙희 기자 = 훈련 중인 미군 험비 차량이 한탄강에 빠져 미군 장병 2명이 숨지고 인근에서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를 맞아 진행할 예정인 한국군의 포사격 훈련이 취소됐다.

21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부곡리 한탄강 인근에서 훈련 중이던 미군 험비 차량이 한탄강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차량에 타고 있던 미2사단 소속 장병 2명이 실종돼 22일 오전 10시 25분께 숨진 채 발견됐다.

숨진 장병은 소령 1명과 상병 1명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 연평도 포격도발 3주기를 맞아 연천군 거저울 진지에서 진행할 예정인 한미 합동 포사격 훈련이 전격 취소됐다.

사고 지점은 로드리게스 실사격 훈련장 인근으로 사고 험비 차량은 단독 정찰 임무를 수행 중이었다.

이 곳은 한국군 포사격 훈련의 피탄지로 안전을 우려해 훈련을 중단했다.

미군은 실종 직후부터 밤샘 수색을 벌이다가 어려움을 겪자 22일 오전 한국 육군 부대와 소방서에 지원을 요청, 합동 수색을 벌였다.

22일 한미 양측은 헬리콥터 2대와 잠수부 5명을 동원, 수색작업을 벌인 끝에 이날 오전 10시 20분께 한탄강 고문교 아래 물속에 잠겨 있는 차량을 발견했다.

실종된 장병 2명은 차량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미군과 한국 수색 지원단은 이날 오전 10시 40분께 시신 2구를 모두 인양했다.

미군 측은 차량을 인양 중이며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미2사단은 "행방불명 장병에 대한 수색을 어제 오후부터 밤새워 계속했다"면서 "우리 장병들은 우리에게 가장 중요하고 소중한 재산으로 수색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suki@yna.co.kr

"삼성, 애플에 2억9천만弗 추가배상"...삼성 항소방침(종합2보) 김장훈 미국서 '독도아트쑈'…"뉴욕에 독도 가져왔죠" "삼성, 애플에 2억9천만弗 추가 배상하라" 평결(종합) < 인터뷰 > 박인비 "결혼식은 골프장에서 하고 싶어요"(종합) 北, 연평도 도발 3주기 맞아 "청와대 불바다" 위협 ▶연합뉴스앱

▶인터랙티브뉴스

▶화보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